전체뉴스

Total News

‘아침’부터 ‘저녁’까지 스마트한 뷰티 스케줄

입력 2011-11-18 15:22:33 수정 20111118152317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큰 일교차와 찬바람이 잦은 실외, 하루 종일 난방시스템이 가동되는 실내 환경으로 인해 요즘 피부는 쉽게 수분을 빼앗기고 극도로 민감해져 가고 있다.

메마르고 예민해진 피부는 피부의 고민을 해결하지 못해 노화를 극대화하고 트러블을 동반하게 된다. 때문에 24시간 촉촉한 피부를 위해서는 완벽하게 스케줄링한 계획적인 스킨케어가 반드시 필요하다.

대부분 여성들의 스킨케어 비중은 나이트 케어에 치중된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잘못된 인식에서 비롯된 관리법으로 볼 수 있다.

특히 요즘 같은 계절에는 더욱 그렇다. 아무리 자기 전에 피부에 많은 영양과 수분을 공급할지라도 시간대 별로 실천하는 올바른 스킨케어를 해주어야 24시간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다.

여기에 아침, 오후, 저녁별로 나누어 올바르게 스킨케어를 할 수 있는 관리법을 소개한다.

이제는 올바른 스킨케어 플랜으로 리얼 피부 미인으로 거듭나 보자.

▲ 상쾌한 아침 스킨 케어법

아침에는 시간에 쫓기어 제대로 스킨케어를 하지 못하지만 사실 모닝케어는 하루의 피부 상태를 좌지우지하는 가장 중요한 관리다.

밤 시간 동안 피부는 호흡을 활발히 하기 때문에 피부의 수분 손실량도 함께 높아져 아침 피부는 더욱 푸석푸석하고 건조해진다.

게다가 피지 분비량도 낮에 비해 낮아지므로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외부 환경에 민감해진 상태가 된다. 그렇다면 아침 스킨케어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

절대적으로 부족한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간편하게 완벽한 관리를 해 줄 수 있는 아침 전용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엔프라니 ‘스킨 퍼펙트 원’은 나이트 케어로도 완벽히 해결되지 않는 건조하고 푸석한 아침 피부를 위한 제품으로,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영양 공급으로 24시간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기능과 구조가 다른 3종류의 강력한 히아루론산을 함유하는 3중 보습 시스템으로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할 뿐만 아니라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하루 종일 완벽한 보습을 선사한다.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는 크리미 모닝, 칙칙하고 잘 붓는 피부에는 프레쉬 모닝을 사용하면 된다.

클라란스 '아쿠아 에센스 모닝 에너지'는 잠자고 있던 피부를 깨워주어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고 혈색을 생기 있게 해주어 상쾌한 아침을 시작할 수 있도록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부여하고, 촉촉하게 만들어 준다. 또한 모공을 타이트 하게 조여주고, 노화와 스트레스 등 유해환경으로 인한 활성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 즐거운 오후 스킨 케어법

하루 종일 가동되는 난방 시스템과 다양한 업무 및 활동들로 점심때가 되면 피부가 건조함으로 당기고 처지는 느낌이 든다.

때문에 오후 2~3시쯤이면 수시로 수분을 보충해 주어야 한다. 또한 메이크업 상태도 다시 한 번 체크해 볼 필요도 있다. 때문에 메이크업에 얼룩을 남기지 않으면서도 피부 수분을 보충 할 수 있는 스프레이 타입의 미스트를 챙겨두고 사용할 것을 권한다.

숨37˚ ‘에이타임 에센스’는 건조하고 지친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는 신개념 에센스다.
용기 일체형 에센스로 언제 어디서나 사용하기에 편리하며 메이크업을 한 뒤에도 피부에 덧바를 수 있어 외부 활동이 많은 오후 시간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싸이닉 '크리스탈 빙하수 훼이셜 미스트'는 미네랄이 풍부한 알래스카 빙하수가 피부의 유 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 주어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건조한 실내에서, 화장이 잘 받지 않거나 들 뜰 때 즉시 수분을 공급해 주는 효과가 있어 메마르지 않고 언제나 촉촉한 피부로 수분 지수를 높여주는 것이다.

또한 보태니컬 수딩 콤플렉스(감초, 마치현, 캐모마일)와 멀티 비타 콤플렉스(B3, B5, C, E)가 외부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

▲ 행복한 저녁 스킨 케어법

하루 종일 각종 오염 물질과 스트레스로 지친 저녁, 피부를 위해서는 피로를 풀어주는 릴렉스 아이템과 피부 재생 기능을 높이는 재생 아이템을 사용해 주어야 한다.

신체는 저녁 9시 정도부터 체온과 혈압이 낮아지면서 전반적인 신진대사가 하강 곡선을 그리는 반면 피부의 세포 재생력은 이때 가장 왕성해져 재생 케어를 하기에 최적의 시점이다. 때문에 피부 재생이 가장 활발해지는 밤 10시 전 스킨케어를 마친 후 12시 전에는 취침하는 것이 가장 좋다.

상빠 '녹터널 라인업 마스크'는 번거로운 나이트 케어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리프팅, 탄력강화, 주름개선, 모공개선, 집중영양, 수분공급 등의 효과가 있으며, 붙이고, 떼어내고, 씻어내는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 또한 강점이다.

홀리카홀리카 '꿀 피부 슬리핑팩'은 피부가 필요로 하는 영양만점 꿀을 듬뿍 넣어 만든 꿀피부 슬리핑 팩이다. 세계 10대 푸드인 블루베리 꿀, 생기 가득한 아세로라 꿀, 유채꽃처럼 화사한 카놀라꽃 꿀을 40% 함유하고 있어 환절기 피부각질과 찬바람에 거칠어진 피부결, 힘없이 늘어진 피부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백화점·대형마트 즉석판매식품에서 식중독균 검출
· 아시아의 프린스 장근석, 도쿄돔 4만 5천석 전석 매진
· ‘매서운 추위가 다가온다’ 온라인몰 월동 상품전
· ‘나도,꽃’ 윤시윤이 디자인한 핸드백! 어디서 봤더라?
· 연애 판타지 자극하는 공공장소 1위는 어디?

입력 2011-11-18 15:22:33 수정 20111118152317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