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투톱강사진이 연구 집필한 'It's NEAT SPEAKING·WRITING' 교재 출시

입력 2011-11-22 14:01:38 수정 2011-11-22 14:02:1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ational English Ability Test) 대비 교재 브랜드인 'It's NEAT WRITING'과 'It's NEAT SPEAKING’가 최고의 강사진과 함께 출시됐다.

영어 교육 콘텐츠 기업 에듀조선이 사교육 1번지 투톱강사 진영규, 박영찬 그리고 일선 교사들과 함께 연구해 집필한 것.

'It's NEAT’는 2012년부터 새롭게 도입되는 실용성을 강화한 말하기 쓰기 위주의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을 준비하는 NEAT 전문 대비서로, 또다시 사교육에 낭비되는 가계 부담을 덜기 위해 제작됐다.

이번 교재는 10년 이상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100여명의 학생들과 50회 이상의 실제 수업을 통해 임상실험을 거쳐 완성됐다. 또한 NEAT 시험의 채점을 담당하는 대원외고, 한영외고, 단대부고 등 일선 고등학교 영어 선생님들의 현장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것도 특징이다.

실제 NEAT 시험을 대비하는 중·고등학교 수험생들은 'It's NEAT' 시리즈인 'It's NEAT SPEAKING'과 'It's NEAT WRITING'만 가지고도 충분히 A등급을 받을 수 있는 구체적인 해법과 케이스 스터디를 할 수 있다.

'It's NEAT SPEAKING'은 유형별 주제에 맞는 TIP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며, 대화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그림묘사의 경우 전체 그림이 아닌 동작 중심으로 포인트를 제시하는 등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실제 범할 수 있는 오류를 사실적으로 반영했다.

이와 더불어 'It's NEAT WRITING'도 에세이의 경우에도 여타의 교재에서 볼 수 없는 배틀을 도입해 agree, disagree 사례를 동시에 스터디 할 수 있도록 제시하고 있다. 이처럼 'It's NEAT'는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을 쉽게 설명하고 답안을 작성하는 과정과 유의사항을 자세히 분석해 실질적인 영어 쓰기말하기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실전에 필요한 어휘, 표현, 문법 등도 정리돼 있어 문장의 정확성과 표현력을 높일 수 있으며, 연습 문제와 실전 문제로 영어 말하기 실력을 단계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학습에 필요한 MP3 파일은 에듀조선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번 교재를 집필한 진영규·박영찬 저자는 “새롭게 도입되는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은 무엇보다 말하기, 쓰기 등 실질적인 소통을 강조한 것이므로 학생들이 시험을 위한 공부가 아닌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교재를 통해 NEAT 시험이 사실적인 학습 시스템으로 자리 잡게 되기를 바란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실제 니트교재 접한 수강생들도 “생소한 NEAT 시험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고, 시험에 대한 감을 익힐 수 있어 좋았다”며, “모범답안과 본인의 답안을 비교할 수 있어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한 점이 특히 효과적이었다”고 교재를 접한 소감을 말했다.

'It's NEAT SPEAKING'과 'It's NEAT WRITING'은 대형 서점과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각각 1만5,000원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겨울철 영양식, 압력솥 하나면 걱정 없지
· 예비 신부 최정윤, ‘어려지는 피부 부러워’

· 겨울철, 날씬해 보이기 원한다면 ‘주목’
· 최강창민, 이승기 두 남자 가슴에 ‘그것’ 대체 뭐야?
· 아토피 아이들의 건강한 겨울나기

입력 2011-11-22 14:01:38 수정 2011-11-22 14:02:19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