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교육출판업계, ‘신간 출시’ 이벤트 봇물

입력 2011-11-24 09:56:22 수정 2011112409562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겨울방학을 앞두고 교육출판업체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출판 시장이 불황이라지만, 각 업체들은 유아부터 성인까지 새로운 콘텐츠로 무장한 다양한 교재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무료 체험단, 경품증정, 할인쿠폰, 1+1상품 등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간택’ 받기 위한 열띤 마케팅이 한창 벌어지고 있다.

▲ 유초등 - ‘공짜 마케팅으로 母心 잡기’

사고력수학교육기업 시매쓰는 유아 대상의 ‘상위권수학 960’ - 도형, 측정, 문제해결 편 등 총 3종의 사고력계발 학습서를 출시, 할인쿠폰과 교재 증정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터파크, 예스24, 교보문고, 알라딘 등 인터넷서점에서 ‘상위권수학 960’을 구매하면 500원 할인쿠폰과 추첨을 통해 ‘영리한수학’ 교재를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지난 21일 출시한 3,4학년 수학 개념서인 ‘생각수학 1031’을 다음 달 말까지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하는 고객 모두에게 천원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생각수학 1031’ 샘플북 2만부를 제작해 다음 달 말까지 온라인 서점에서 초등 3,4학년용 학습서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초·중등 영어전문 교육기업 아발론교육은 강남 교보문고에서 미국 초등 수학 교과서 ‘인비전매쓰’ 구입 시 도서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12월 말까지 목동 영어키즈카페 '키즈리퍼블릭'에서 5세에서 7세 대상으로 인비전매쓰 무료 수업을 실시, 수업에 참여한 어린이에게는 인비전매쓰 샘플북을 제공한다.

인비전매쓰는 2008년부터 미국 50여 개 주에서 사용하고 있는 세계 최대 출판사 ‘피어슨사’의 수학 교과서로 전미수학교사 협의회(NCTM: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Mathematics)의 표준을 준수한 최신 수학 프로그램이다. 대상은 5세부터 13세까지로 GK부터 G6까지 총 7단계의 교과서로 구성됐다.

천재교육은 그림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영어 단어를 외우는 초등 영단어 단행본 ‘룩북(LOOK BOOK)’을 출시하고 오는 30일까지 푸짐한 선물을 주는 서평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응모 방법은 예스24, 인터파크, 알라딘 등의 온라인 서점과 블로그에 교재 서평을 작성하고 서평 남긴 페이지 URL을 천재교육 사이트에 있는 리뷰 톡톡 코너를 통해 설문 응답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우수 서평으로 당첨된 고객에게는 가습기(1명), 영어단어 학습 보드게임 ‘고 피쉬’ (3명), 천재교육 적립금 5,000원 (2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 중고등 - ‘다다익선(多多益善) 마케팅’

좋은책신사고는 2012년 참고서 출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온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개념쎈’을 구매한 고객 선착순 10만 명에게 고등학교 필수 수학 개념 337개가 수록된 ‘개념쎈 사전’을 무료 증정한다.

또 중3~고1학생 선착순 1천명을 대상으로 본인이 공부한 영어 문제집 표지를 우편으로 보내면 샐러드 일문독해 1권을 무료로 증정하는 ‘헌 책 보내고, 샐러드 영어 받자!’ 이벤트도 열린다.

학부모 대상 무료 체험단도 모집한다. 초등 3~6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 대상 ‘우공비 초등 자습서’ 학부모 체험단 1천명을 모집한다. 체험단으로 선정된 학부모 및 자녀에게는 우공비 자습서 무료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비상교육은 예비 중학생 대상 영어 독해서 ‘리더스뱅크 스타터’를 출시하고 12월 4일까지 출시 기념 이벤트 ‘리더스뱅크 스타터를 소개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상교육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영어 공부 방법을 댓글로 남기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추첨을 통해 과자선물세트(3명), 리더스뱅크스타터 교재(30명), 방학 한 권으로 끝내기(100명)를 선물로 증정한다.

시매쓰 출판사업본부 강종태 본부장은 “대개 겨울방학이 되기 전 방학동안 공부할 내년도 신학기용 교재를 선택하기 때문에, 각 업체들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며 “여러 교재를 구매하기 전 교재 서평을 꼼꼼히 확인하고, 무료 수업이나 체험단 활동 등과 같은 이벤트를 통해 교재를 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임신부터 육아까지 원스톱으로 종합상담하세요!

· 최민식-하정우의 대격돌! 영화 ‘범죄와의 전쟁’
· 서민위한 전·월세 대책, 밑 빠진 독에 돈 붓기
· 통큰 장근석, 모교 한양대에 12억 기부
· 허리디스크에 수영, 요가 무조건 좋다고?

입력 2011-11-24 09:56:22 수정 20111124095622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