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윤선생영어, ‘아이들 영어실력 쑥쑥 키워주세요’

입력 2011-11-28 09:01:58 수정 2011-11-28 09:02:1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윤선생영어교실은 겨울방학을 앞두고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을 위한 집중학습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은 ‘윤선생 꿈나무들의 무한도전!’이란 컨셉으로, 홈스쿨 형태의 도전과제학습과 영어숲센터에서 진행되는 겨울방학 특강으로 구분돼 진행된다.

학생들은 방학기간 동안 자신에게 맞는 과제를 선택해 도전하고, 수료하는 3C 프로세스에 근거하여 집중학습을 하게 된다.

먼저 도전과제학습은 개인별로 보충이 필요한 영역을 선택한 뒤 자신의 수준에 맞는 도전목표를 세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이번 특별학기부터 읽기, 문법, Level Up 뿐 아니라 글쓰기와 말하기가 새롭게 추가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도전목표의 80% 이상을 학습한 학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학습결과물이 우수한 학습자에게는 별도로 시상할 예정이다.

‘도전! 초등 책벌레’는 재미있는 읽기 교재를 반복해서 읽은 뒤 줄거리 작성 등 독후활동을 하게 된다. 미션을 완수하면 방학이 끝날 시점에 학생들은 자신만의 리딩 포트폴리오를 가질 수 있다.

‘도전! 초등 문법 완성’의 경우, 초등 고학년들이 알아야 할 문법을 쉽고 간결하게 정리했다.

기존 교재와 문법 시리즈 교재를 학습하면서 단원이 끝날 때마다 핵심평가를, 시리즈가 끝난 후에는 최종성취도평가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회원들은 도전기간 동안 달성한 본인의 학업 성취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Grammar Fun 문법 도전과제를 신청한 회원에게는 문법 핵심정리 동영상이 무료로 제공된다.

‘도전! 영어학년 올리기’는 새 학년이 되기 전 개인별 영어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려 주는 속진학습 프로그램으로, 학습자의 수준에 따라 학습량을 차별화해 배분하는 등 보다 집중적인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도전! 초등 글쓰기’는 아이디어맵을 활용한 작문 연습과 원어민 첨삭이 포함된 자유 작문 연습을 통해 논리적인 글쓰기 스킬과 글쓰기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 특히 이번 특별학기에 한해 Writing Note와 첨삭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될 계획이다.

‘도전! 초등 말하기’는 커뮤니케이션 교재 학습과 원어민 전화영어로 구성돼 의사소통능력을 키울 수 있을 뿐 아니라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원어민 전화영어의 경우, 실력이 검증된 원어민 강사와 주 2~3회씩 교재 학습 내용을 중심으로 수업함으로써 단기간 동안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한편, 겨울방학 특강은 쓰기와 문법 수업으로 편성돼 전국 영어숲 센터에서 1월부터 2월까지 진행된다.

우선 ‘영어 글쓰기 특강’에서는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을 아이디어맵(Idea Maps)을 활용해 논리적으로 정리하고, 이를 영어문장으로 표현하는 스킬을 배우게 된다. 더불어 본인이 쓴 글을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고 이에 대해 질문, 답변하는 과정을 통해 영어 말하기 능력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수업시간에 만든 라이팅 포트폴리오는 추후 입학사정관제 전형에서 활용 가능하다.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문법 특강’은 교사의 핵심 문법 정리를 통해 영어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화장품에도 ‘스타일링 법칙’ 있다는 것 아세요?
· 이지아, 윤시윤 ‘막걸리 키스’를 부른 20억 클러치백 어디꺼?
· 배우 이규한, 과거 제벌 2세였어?
· 원인 모를 통증, 진짜 원인은 뭘까?
· 하루 커피 한잔이 자궁건강에 미치는 영향

입력 2011-11-28 09:01:58 수정 2011-11-28 09:02:18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