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싶다면 무스탕에 주목하라!

입력 2011-12-01 13:10:14 수정 2011-12-01 13:11:2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이상 기온으로 유난히 따뜻했던 올 11월이 지나고 본격적으로 한파가 시작되는 12월을 맞아 패딩점퍼, 모직코트, 퍼 종류의 다양한 아우터 준비에 여념이 없다.

작년부터 큰 사랑을 받았던 무스탕 재킷이 올해 좀 더 세련되고 시크해진 디자인으로 그 인기가 계속 될 전망이다.


다양한 컬러와 변형된 길이의 결합으로 스타일리시함은 물론 보온성까지 완벽한 무스탕 재킷으로 추운 겨울 핫(HOT)하게 주목될 수 있는 제품들을 만나보자.

자신의 체형과 평소 스타일에 맞는 디자인을 선택한다면 따뜻하면서도 패셔너블한 겨울을 보낼 수 있다.

▲ 모던하고 클래식하게

무스탕 재킷의 베이식한 멋을 살린 미니멀한 디자인은 가장 클래식하면서도 많은 사랑을 받는 디자인이다.

컬러, 디테일 모두 무스탕 재킷의 정석은 살리고 세련된 핏과 소재의 제품을 선택한다면 무심한 듯 쿨한 윈터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포멀한 오피스 룩의 스타일을 찾는다면 글래머러스 섹시 캐주얼 브랜드 ‘지지피엑스(GGPX)’에서 선보인 여성스러우면서 시크한 무드의 무스탕 재킷을 추천한다.

베이지컬러에 힙을 덮는 기장의 무스탕은 블링블링한 포인트 원피스에 섹시하게 매치하거나 맥시 스커트와 연출해 페미닌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블랙컬러에 허리선 기장의 무스탕은 니트와 매탈릭한 레깅스를 함께 매치하거나 스팽글 상의에 심플한 팬츠를 연출해 세련되고 시크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내추럴한 감성과 모던 시크 프렌치 스타일의 프랑스 브랜드 바슈(ba&sh)에서 출시한 포플라 코트는 엉덩이를 덮는 길이에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양피 무통 소재로 제작하여 기존 무통의 투박함을 보완하였으며 두께는 얇지만 보온성이 우수하다.

데님 진과 함께 매치하여 캐주얼한 시티 룩으로 스타일링하거나 롱 드레스와 니트에 매치한다면 세련된 보헤미안 룩을 연출할 수 있다.

▲ 비비드 컬러로 포인트 있게

칙칙하고 어두운 컬러 일색인 겨울 아우터가 식상해진 당신이라면, 비비드 컬러로 모노톤의 윈터 룩에 포인트를 더해보자.

레드, 블루 등 이번 겨울 트렌드 컬러로 무장한 무스탕 재킷은 블랙 팬츠와 함께 매치하여 시크한 멋을 연출하거나, 연말 파티에서 드레스 위에 걸쳐도 손색없다.


프렌치 럭셔리 브랜드 쟈딕&볼테르에서 선보이는 캘리 디럭스 무스탕 재킷은 생후 1년생의 부드러운 양의 가죽과 털을 그대로 가공해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뛰어나며 빈티지한 멋까지 느낄 수 있다.

가슴과 소매 끝단 등의 지퍼, 사선으로 올라오는 여밈 처리로 장식된 라이더 스타일은 시크함을 물씬 풍긴다.

로맨틱 캐주얼 브랜드 ‘이엔씨(EnC)’에서는 아이보리컬러의 페미닌한 디자인의 롱 무스탕 재킷을 출시했다.

스웨이드 소재와 곱슬거리는 양털 디테일로 세련되고 고급스러움을 강조해 어떤 옷에 믹스해도 스타일리쉬한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느낌이 가벼운 쉬폰 소재의 미니멀한 원피스나 드레스와 함께 입으면 더욱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 엣지있는 디테일로 럭셔리하게

남들과는 다른 무스탕 재킷을 찾는다면 버클 장식, 커다란 칼라(깃) 등으로 엣지 있게 변신한 무스탕 재킷으로 윈터 룩에 힘을 실어보자.

커다란 칼라의 무스탕 재킷은 칼라를 세워 입으면 보온성도 뛰어날 뿐 아니라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또한 버클 장식은 날렵하고 패셔너블한 느낌을 더해준다.


빈폴 레이디스의 고급 라인인 빈폴 컬렉션의 무스탕 재킷은 허리를 잘록하게 보이는 효과를 주는 버클과 넓은 칼라, 리얼 레더 트리밍으로 완성한 엣지있는 무스탕 재킷을 출시하였다.

가죽과 양털 모두 고급 소재를 사용하여 세련된 멋을 더하였다.

캐주얼 브랜드 ‘앤듀’의 무스탕 재킷은 시크하면서도 모던한 감각으로 에비에이터 스타일의 디자인에 스웨이드 소재와 양털이 믹스 되어 보온성은 물론 넥 부분이 탈 부착이 가능하다.

지퍼와 포켓 부분에 가죽 배색으로 덧대어져서 고급스러움을 연출할 수 있다.

이번 겨울은 무스탕 전성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겨울철 베스트 핫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가죽 재킷만으로는 한겨울을 버티기 힘들고, 퍼 재킷을 부담스러워 하는 이에겐 보온성과 스타일리쉬함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최고의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다가오는 한겨울, 세련된 무스탕 재킷으로 윈터 룩을 완성해보자.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천일의 약속’ 청순 수애, 완판녀 등극하나?
· 20대 여성들의 ‘패션멘토’ 독보적 1위...공효진!!
· 도루코, ‘천원 기부하고 6중날 고급 면도기 받아가세요’
· BC카드, 제과점‧주유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 퉁퉁 부은 얼굴, ‘초스피드 복구법’

입력 2011-12-01 13:10:14 수정 2011-12-01 13:11:28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