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슬립오버 파티족, 올 연말을 기다렸다!

입력 2011-12-01 13:17:30 수정 2011-12-01 13:18:17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최근 2~3년 사이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집이나 호텔, 레지던스 등의 장소를 빌려 송년파티를 즐기는 슬립오버파티(파자마파티, 밤샘 파티)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인터파크투어에 따르면, 11월 말 기준 연말(2011/12/1~12/31) 서울 지역 레지던스 예약률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0% 증가했다.

시끌벅적한 식당과 술집을 피해 호텔이나 레지던스 등지에서 송년 파티를 즐기려는 이들이 늘어난 것인데, 올 연말 특별한 송년모임을 계획하고 있다면 주목하자. ‘아듀 2011 슬립오버 파티’를 위한 A to Z를 모아봤다.


▲ 파자마 파티, 호텔이나 레지던스 어디라도 OK!

슬립오버 파티족의 증가 추세에 따라 업계에서는 앞으로도 더 많은 이들이 연말 모임을 즐기기 위해 접근성 좋은 서울지역 호텔, 레지던스 등으로 유입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레지던스 등지에서 파티를 즐기면 장소와 자리 걱정 없이 모임을 가질 수 있을 뿐 아니라 친구들끼리 다른 이들의 방해 없이 여유롭고 안락하게 파티를 즐길 수 있기 때문. 호텔 숙박 업계에서도 이러한 연말 특수를 놓치지 않기 위한 프로모션이 한창 벌어지고 있다.

인터파크투어에서는 각종 모임이 많아지는 12월을 맞아, 연말 성수기 호텔 스위트룸을 온라인으로 예약이 가능한 <호텔 스위트객실 컬렉션>을 단독 마련했다.

기획전을 통한 예약고객들은 호텔별로 제공하는 케이크와 와인 커피 등 파티에 필요한 각종 특전을 무료로 누릴 수 있다.

대표 숙박상품인 ‘노보텔 엠배서더 강남’ 프리미어 스위트룸은 조식은 물론 풍선장식과 함께 와인, 커플케이크, LED 촛불장식, 폴라로이드 대여, 스타벅스 커피 2인, 불가리바스 3종 세트 등의 특별한 혜택을 함께 마련했다.

‘롯데호텔 서울’의 스위트룸 예약 시에는 클럽라운지 무료이용, 2인 조식, 해피아워, 애프터눈티, DVD대여, 스타벅스 커피 2인 등의 서비스가 함께 제공된다.

이 밖에도 롯데시티 김포공항, 렉싱턴호텔 등 다양한 호텔 스위트룸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혜택으로 이용할 수 있어, 풍성한 연말 모임을 위해서는 미리 서두르는 것이 좋다.

꽃배달 서비스, 호텔 스파 등 크리스마스에 걸 맞는 분위기 있는 서비스를 즐기고 싶다면 인터파크투어의 <크리스마스 확보객실 대방출> 기획전을 참고하자.

워커힐호텔, 플라자호텔 등 유명 호텔에서의 경제적인 숙박뿐 아니라 프로포즈 필수품, 럭셔리스파 등의 기획전이 함께 마련돼 손 품, 발 품 필요 없이 뜻 깊은 시간을 준비할 수 있다.


▲ 만들어 먹는 요리, 재미가 두 배!

친구들과 함께 만들어 먹는 음식은 슬립오버 파티의 또 다른 묘미. 파티를 위한 DIY제품들만 있다면 특별한 기술 없이도 맛있는 음식을 완성할 수 있다.

인터파크 리빙카테고리에서는 12월 31일까지 <기적같은 크리스마스 Home Party!> 이벤트를 진행하고 디자인이 예쁜 1200M 홈파티 용품 전상품 14%할인과 함께 홈세트 구매시 New 레트로/골드 머그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홈베이킹 BEST 상품모음전>에서는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홈베이킹 재료와 도구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인터파크는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DIY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퐁듀 그릇과 그릇받침대, 포크, 티라이트로 구성된 ‘드림초코 퐁듀세트’는 친구들과 함께 과일이나 떡, 아이스크림 등을 초콜릿이나 치즈에 찍어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

‘케이크웨어’만 있으면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케이크를 내 취향에 맞게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케이크웨어 각 단에 준비된 과일이나 과자, 초콜릿 등을 담고, 적층 클립을 끼워 고정한 뒤 단을 쌓고, 클립 홈에 초를 꽂으면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케크가 완성된다.

이색적인 안주가 필요하다면 ‘타코야끼 만들기 세트’를 이용해보자. 타코야끼 만들기에 필요한 타코파우더와 문어슬라이스, 가스오부시, 덴가스립, 파래가루, 타코야끼 소스 등 약 50개 가량의 타코야끼를 만들 수 있는 요리재료들이 들어있다. 동글동글 타코야끼 모양을 살리고 싶다면 ‘타코야끼 팬’(17,000원)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 게임 소품으로 파티 분위기 UP!

파티 분위기 띄우기에는 게임만한 것이 없다. 인터파크에서는 연말을 앞두고 최근 한 달간 보드게임의 판매량이 급증했다. 특히 ‘휴대용 거짓말탐지기’는 전년 동기간 대비 약 90% 이상의 판매량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또 각각의 숫자가 적힌 술잔 룰렛에 구슬을 굴려 복불복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벌주룰렛’의 판매율도 15% 가까이 증가했다.

약간의 소품만으로도 파티 분위기를 한껏 낼 수 있다. ‘클래식 테이블웨어 5종 세트’(8,290원)는 다양한 디자인의 일회용 테이블보와 종이접시, 종이컵 냅킨 등으로 구성돼 있어 파티 분위기를 살릴 수 있을 뿐 아니라 파티 후 뒷정리도 간편하다.

불꽃놀이 프로젝터 ‘우치아게하나비’는 집에서 불꽃놀이의 감흥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이색상품이다.

투명 렌즈와 빛을 활용해 마치 불꽃놀이를 하는 듯한 효과를 준다. 소리와 단발발사, 투영시간 등도 조절이 가능할 뿐 아니라 직접 불꽃모양을 디자인해볼 수도 있다.

인터파크투어 이기황 국내사업 본부장은 ”연말 파자마파티, 걸스나잇파티 등 숙박시설에서 즐기는 파티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업계에서도 모객을 위한 마케팅경쟁이 치열하다”며 “특히 올해는 연휴가 짧아 국내에서 호텔과 레지던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더욱 증가 할 것으로 보이며, 온라인을 통해 미리 스위트룸 등을 예약하면 가격과 다양한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천일의 약속’ 청순 수애, 완판녀 등극하나?
· 20대 여성들의 ‘패션멘토’ 독보적 1위...공효진!!
· 도루코, ‘천원 기부하고 6중날 고급 면도기 받아가세요’
· BC카드, 제과점‧주유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 퉁퉁 부은 얼굴, ‘초스피드 복구법’

입력 2011-12-01 13:17:30 수정 2011-12-01 13:18:17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