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webhome/kmom/phplib/kizmom.hankyung.com/modules/news/news.view.php on line 64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webhome/kmom/phplib/kizmom.hankyung.com/modules/news/news.view.php on line 88
영웅재중,아이유 닮고싶어요 | Kizmom 뉴스

전체뉴스

Total News

영웅재중,아이유 닮고싶어요

입력 2012-03-08 11:25:12 수정 2012-03-08 11:25:1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한국인이 가장 닮고 싶은 연예인은 아이돌 스타로 남자는 동방신기의 영웅재중, 여자는 아이유가 1위로 꼽혔다.

스마트 모바일 컴퍼니 KTH는 닮은꼴 연예인을 찾아주는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푸딩얼굴인식’의 ‘닮은꼴 슈퍼스타’를 지난 2월 한달 동안 집계하여, 한국인이 가장 닮고 싶어하는 남녀 연예인 순위를 1위부터 10위까지 공개했다.

‘푸딩얼굴인식’은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 속 얼굴을 분석해 닮은꼴 연예인을 찾아주는 엔터테인먼트 앱으로, 사용자들은 ‘닮은꼴 슈퍼스타’ 메뉴에서 서로의 얼굴인식 결과를 공유하고 연예인과 가장 닮은 일반인의 순위를 매긴다.

지난 2월 한 달간 30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푸딩얼굴인식’ 앱을 이용했으며 이 중 26만건의 사진이 ‘닮은꼴 슈퍼스타’에 등록되었다. 이 중 가장 많이 도전한 슈퍼스타에 남자연예인으로는 동방신기의 영웅재중이 1위에 꼽혔으며, 여자 연예인으로는 아이유가 1위에 등극했다.

이 외에도 비스트의 윤두준, 엠블랙의 이준, 티아라의 지연, 시크릿의 전효성 등 아이돌들이 대거 10위권 안에 들며 많은 사용자들이 닮고 싶은 연예인으로 국내 아이돌 스타를 꼽아 그들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또한 최근 MBC 수목드라마 ‘해를 품은 달’에 출연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김수현이 남자 워너비 연예인 3위에 올랐고, 어린 세자빈 역할의 아역스타 김유정도 순위권 밖에서 선전해 눈길을 끌었다.

‘닮은꼴 슈퍼스타’의 도전결과는 ‘랭킹’ 코너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의 인정을 가장 많이 받아 랭킹 1위에 오른 참여자들을 ‘슈퍼스타전당’ 메뉴에서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얼굴인식 결과, 닮은 비율이 80% 이상인 경우, “정말 닮았네요~ 지금 도전 안 하면 손해!” 말풍선이 떠 승부욕을 자극하는 점도 흥미롭다.

KTH 한동우 푸딩얼굴인식 PM은 “닮은꼴 슈퍼스타 메뉴를 추가한 이후 깜짝 놀랄 만큼 닮은 일반인들이 참여하고 있어 사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닮고 싶은 연예인이 나올 때까지 얼굴인식 놀이를 하거나, 원하는 결과가 나올 수 있게 하는 노하우를 공유하는 사용자들이 늘면서 계속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2월 말까지 총 1120만 건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며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필수 앱으로 자리잡은 ‘푸딩얼굴인식’이 지난 2월 28일 애플 앱스토어가 발표한 역대 최고 무료 앱 차트에서 3위를 차지하는 등 그 인기를 증명했다. 이는 앱스토어 출시 이후 3년 7개월 동안의 인기 앱을 애플이 공식적으로 발표한 것으로 ‘푸딩얼굴인식’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기자(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50만원으로 늘려
· 하나HSBC생명, 신혼부부 재테크 수칙 5가지 소개
· 매일 게임만 하는 아이, 이렇게 도와주세요
· ‘완판녀 여왕’ 김남주 비비드 아이템으로 패셔니스타 면모 과시!
· 감귤의 변신은 무죄? 깜짝 놀랄만한 ‘감귤피 속살 아트 공모전’
· 초등생 67%, 학교부적응은 ‘개인의 문제’

· 시럽약 먹일 때 밥숟가락 사용하지 마세요

입력 2012-03-08 11:25:12 수정 2012-03-08 11:25:12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