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꽃샘추위에 엉덩이 건강 지키는 방법

입력 2013-02-25 10:37:51 수정 2013-02-25 10:38:03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추운 날씨에는 항문질환을 앓는 환자가 늘어난다.

기온이 떨어지면 항문 주변의 모세혈관이 수축해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이렇듯 추운 겨우내 약해진 항문은 는 꽃샘추위에 더 주의할 필요가 있다.

초봄에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꽃샘추위 탓에 항문 주변 피부와 근육이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것이다. 이런 시기에는 엉덩이 부위가 추위에 노출되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항문 건강에 도움되는 비데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올바른 배변습관을 돕는 건강가전 비데는 따뜻한 온수기능과 깔끔한 세정 기능으로 항문 건강을 지켜준다. 세정 기능 시 사용하는 30~40도 정도의 따뜻한 온수는 항문 주위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또한, 적정한 수압으로 온수와 냉수를 번갈아 가면서 점사 방식으로 사용할 경우, 좌욕 효과로 항문 주위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요실금이나 변비를 예방해 줄 수 있다. 변비로 고생하는 경우에는 비데의 쾌변 기능이 도움된다. 무엇보다 비데를 사용할 때는 자신의 항문 건강의 상황에 맞게 물살의 세기와 온도를 조절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항문 주위는 우리 몸 중에서도 혈관과 근육 등이 복합된 조직으로 자극에 매우 민감하고 이미 손상된 항문 근육에 더욱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항문 건강을 위하여 비데를 사용하는 것만큼 건강한 생활 습관을 들이는 것도 중요하다. 평소에 항문 주위를 청결히 하고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한다. 아침 식사를 꼭 하고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을 꾸준하게 해주는 것도 좋은 생활습관이다. 화장실에 오래 앉아 있는 것은 복압을 상승시키는 원인이 되므로 되도록 피하고 비데를 사용한 후에는 따뜻한 바람이나 휴지로 물기를 잘 건조한다.

따뜻한 변좌 온도를 제공하는 난방 기능과 건조한 피부를 지켜주는 온수 세정 기능을 사용하는 것은 꽃샘추위에 항문 건강을 지키는 좋은 방법이다. 유럽시장 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유러피언 스파비데 유스파(Uspa)는 난방 변좌 기능과 강력한 모터의 터보 온풍 기능으로 따뜻하고 쾌적한 욕실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이 제품은 일반적인 비데와 달리 건조 기능에 ‘원적외선’을 접목하여 원적외선이 가지는 강한 열작용과 침투력을 이용해 변기 속 청결한 환경을 제공해 준다. 비데와 함께 탑재된 LCD 리모컨은 더욱 편리한 사용을 돕는다.

코웨이가 출시한 그린플러그 살균비데는 비데위생을 중요시 하는 고객들을 위해 도기살균기술을 적용했다. 이 제품은 조작버튼 하나만 누르면 미세입자 분무방식으로 살균수를 뿌려 15초 만에 도기 전체를 살균해준다. 또한 이용자의 사용이력을 시간대별로 기억해 전력을 자동 조절하는 스마트절전 기술 '그린플러그'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바스토스 티앤시(T&C)의 바스토스는 아기의 배변 처리를 위한 유아용 비데이다. 일반 비데만큼 기능이 다양하지는 않지만 간편한 사용법으로 아기의 말끔한 배변 처리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온수로 아이의 배변 처리를 할 수 있고, 가습기처럼 물을 채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비데 기능뿐 아니라 좌변기, 기저기 교환대, 의자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DC전기 충전용 배터리를 사용해 전자파의 위험을 없앴고, 휴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파우더와 기저귀 등 각종 위생용품을 담을 수 있도록 수납 공간도 설치돼 있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입력 2013-02-25 10:37:51 수정 2013-02-25 10:38:03

#키즈맘 , #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