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본 뉴스

Popular News

단풍과 국화 즐기는 '가을명소' 서울랜드

입력 2017-10-11 11:20:05 수정 2017-10-11 11:37:3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서울랜드 국화거리에서 가을정취 만끽
놀이기구도 타고 단풍도 구경하는 일석이조 단풍나들이
야외 패밀리 EDM파티 등 가족 단위 즐길거리 풍성

서울랜드에 가을향기를 가득 품은 국화꽃이 만발했다.

지금 서울랜드 정문에 위치한 별 모양의 대형화단에는 여러 빛깔의 국화가 빼곡히 채워져 있다. 세계의 광장 국화거리에는 노랑, 빨강, 분홍 등 오색 국화가 따스한 가을 햇볕 아래 화사한 자태를 뽐내고 있다.

이밖에도 동문 앞과 빨간 풍차지역 등 서울랜드 곳곳에 수만 송이 국화의 대향연이 펼쳐진다. 오색찬란한 국화는 수려한 청계산의 풍경과 어우러지며 한폭의 수채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여기에 가을바람을 타고 전해지는 그윽한 국화향기까지 더해져 한껏 깊어진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 멀리 갈 필요 없다! 도심에서 즐기는 일석이조 단풍나들이!
맑고 화창한 가을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서울랜드 안팎에는 오색빛깔 단풍이 곱게 물들고 있다. 본격적인 단풍 시즌을 맞아 서울랜드 외곽순환길에서 국립현대미술관으로 이어지는 4km 드라이브 도로와 과천 저수지 산책길, 서울랜드 놀이기구를 타면서 즐기는 방법까지 단풍나들이 코스 3가지를 추천한다.

▶ 코스 1. 서울랜드 놀이기구 타고 단풍구경
청계산을 등지고 있는 서울랜드는 산에서부터 공원까지 형형색색 물든 단풍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놀이기구를 타며 단풍구경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일석이조다.

50m높이에서 활강하는 놀이기구 '스카이엑스'를 타면 청계산의 단풍 숲으로 날아가는 듯한 느낌을 받으며 하늘 가까이 다다를 수 있다. 빠른 속도로 레일을 질주하는 롤러코스터 '은하열차888'을 타고 얼굴 가까이 스쳐 가는 단풍들을 보거나 '무지개자전거'를 타면서 여유롭게 단풍을 감상하는 것도 색다른 재미다.
서울랜드 단풍은 11월 초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 코스 2. 서울랜드 외곽순환길 ~ 미술관 길까지 단풍터널 드라이브
서울랜드 외곽순환길에서 미술관으로 이어지는 이 길은 알록달록한 단풍이 절경을 이뤄 드라이브 코스로 제격이다. 도로 양쪽으로 단풍이 물든 나무들이 빼곡히 들어서 단풍터널을 이루고 있다. 네비게이션에 국립현대미술관 또는 서울랜드 동문을 검색하거나 안내 표지판을 따라 달리면 된다.

▶ 코스 3. 과천 저수지 산책길 따라 단풍구경 한 바퀴
과천 저수지 산책길을 따라 단풍을 구경하는 방법은 2가지다. 저수지를 따라 걷거나 코끼리열차를 타고 앉아서 구경하는 방법이다. 일반 어른 걸음걸이로는 약 20분, 코끼리열차를 이용하면 5분이면 된다. 저수지를 따라 단풍 든 나무가 드리워지고 눈앞에는 저수지가, 뒤편에는 서울랜드와 청계산 일대가 펼쳐져 가을 나들이 장소로 인기가 좋다.

◆ 야외 패밀리 EDM 파티 등 깊어가는 가을밤 온 가족 함께 즐기는 '옥토버 페스티발'
오는 11월 5일까지 매주 주말에는 깊어가는 가을밤과 음악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옥토버 비어 파티'가 옥토버 비어 존에서 열린다. 시원한 생맥주와 참나무 훈연으로 완성한 할로윈 스페셜 바베큐 메뉴가 준비되며 라이브 음악 공연 ‘할로윈 비어 콘서트’도 열려 관람객에게 황홀한 가을밤을 선사한다.

빨간풍차 무대에서는 옥토버 비어 파티의 하이라이트 'DJ쇼! 옥토버 온 에어'가 열린다. 추억을 담은 90년대 가요부터 힙합, 펑키 일렉트로닉까지 온 가족이 함께 들썩일 수 있는 야외 패밀리 EDM 파티가 펼쳐진다. 멋진 훈남훈녀 고스트들과 코믹한 만남을 즐기는 로드 퍼포먼스 '호러 부킹 타임'도 준비되어 있다. 야간에는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화려한 볼거리로 가득찬 야간공연 '애니멀킹덤 2017'이 가을밤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 가을 나들이 시즌 맞아 카드사, 통신사 등 할인혜택 듬뿍
서울랜드는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 10월을 맞아 한 달 간 대대적인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카드 고객은 실적에 상관없이 자유이용권을 70% 할인된 1만20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동반 3인은 40% 할인혜택도 추가로 제공된다.

서울랜드 SNS와 홈페이지에서는 국화 나들이를 위한 특별 할인을 진행한다. 36개월 이상 7세 이하 미취학 아동이라면 1일 자유이용권을 53% 할인된 1만7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오후 5시 이후 자유이용권은 동반 1인을 포함해 특별가 1인당 1만1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인근지역 전계층 자유 이용권 50%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서울시에서는 동작구, 관악구, 서초구, 강남구 총 4개구, 경기도에서는 과천시, 안양시, 군포시, 의왕시, 수원시, 안산시, 시흥시 총 7개시가 해당된다. 또한 오는 15일까지 서울랜드 연간 회원권 2+1 특별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되며 어른 2명 정상가 결제 시 어린이 1명은 연간 회원권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