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일본 온천여행 추천지

입력 2017-10-17 16:08:53 수정 2017-10-17 16:08:53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영화 속 배경지부터 가이세키 요리까지!


겨울이라 더욱 즐거운 것은 수없이 많다. 눈과 함께 즐기는 겨울 스포츠가 그렇고 따뜻한 온천에서 피로를 달래는 온천이 또 그렇다. 일 년치 피로를 말끔히 녹여줄 온천 여행. 겨울철 아이와 함께 가볍게 떠나는 일본에서 즐기기 좋은 테마가 아닐까. 영화 속 배경지부터 입맛을 돋우는 가이세키 요리까지. 재충전이 필요한 모두에게 꼭 필요한 온천 여행을 즐겨볼까.

아이들이 좋아하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지
마쓰야마 도고 온천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 마을로 그 자체만으로 상징적인 존재를 가지고 있는 곳.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이 된 곳이기도 하다. 목조 3층 건물로 지어진 도고온천 본관은 일본의 중요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으며 현재까지도 많은 온천 관광객들이 찾는다. 영화 속 배경으로 떠나는 특별한 온천 여행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TIP. 리프프 타고 성 한 바퀴!
마쓰야마에 방문했다면 마쓰야마 성도 함께 둘러보자. 다른 성에는 본 적 없는 1인 리프트를 타고 성의 입구까지 올라가는 재미! 아이와 함께 해야 한다면 물론 케이블카를 타고 이동할 수 있다. 마쓰야마 성으로 오르는 동안 세토 내해와 마쓰야마시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오밀 조밀 사랑스러운 호반 온천마을, 유후인
큐슈의 온천마을 중 아기자기한 볼거리가 많은 곳을 찾는다면 유후인이 정답이다. 유후인 역에서 긴린코 호수까지 이어진 길에 미술관, 잡화점, 카페, 디저트 가게, 캐릭터 숍 등이 오밀조밀 늘어서 있어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온천지역이다. 유후다케 산의 전망이 보이는 곳에서 아이에게 자연의 풍경을 선물하며 노천 온천도 마음껏 즐겨보자.

유후인 추천 료칸 Best 4
#호테이야
일본의 옛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료칸. 로비에는 온천물에 갓 쪄낸 계란과 고구마가 항상 준비되어 있다. 저녁에는 화로에 구운 떡 과자를 맛볼 수 있다. 온천욕 후에 즐길 수 있는 간식도 제공되어 더욱 즐겁다.
#사이가쿠칸
유후산의 아름다운 경관을 바라보며 즐기는 노천 온천욕으로 유명한 료칸이다. 대욕장 노천 온천, 2개의 가족탕을 갖췄다. 가이세키 메뉴는 오타이산 식재료를 사용한 창작 요리가 포함되어있어 계절마다 다른 메뉴를 제공한다.
#겟토안
고품격 료칸 여행에 추천하는 전통 료칸. 강가를 따라 만들어진 객실은 자연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모든 객실에 내탕 또는 노천탕이 딸려 있다. 겟토안 입구의 구름다리‘칸쥬바시'는 마치 신선들이 사는 세계로 안내하는 듯하다.
#키쿠야
옥상에 유후산 전망이 뛰어난 노천 온천이 있어 낮에는 유후산을, 밤에는 유후인의 전경을 바라보며 입욕할 수 있다. 저렴한 객실부터 노천탕이 딸린 객실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예산에 맞춰 숙박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다.

일본 3대 명온천, 아이들과 함께 하는 색다른 온천 체험
쿠사츠 온천
일본에서 최고의 온천 수질로 유명한 쿠사츠 온천. 쿠사츠 온천 마을 한가운데 원천수가 솟아오르는 곳. 용출량도 엄청나서 원천의 양이 드럼통 20만개 이상이라고 한다. 물이 너무 뜨거운 원천에 찬물을 섞어서 식히는 것이 아니라 나무통에 흘려 보내 천천히 식히는 옛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기다란 나무통으로 흘러가는 온천수의 모습만으로도 장관이 연출된다. 쿠사츠 온천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전통 민요를 부르며 뜨거운 온천수를 큰 목제로 저어서 적당한 온도로 식히는 전통 방식의‘유모미’를 엿볼 수 있기 때문. 온천과 함께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는 색다른 여행을 누려볼 수 있다.

TIP. 놓칠 수 없는 즐거움, 온천요리 가이세키 100% 즐기기
가이세키는 료칸 또는 온천호텔에서 즐길 수 있는 온천 요리로 온천 여행의 꽃이라고 불린다. 식전주와 입맛을 돋우는 전체부터 계절에 맞는 재철 재료로 만든 메인요리까지 하나의 예술을 느끼는 듯한 기분이 든다.

<자료협조: 내일투어>

김소연 키즈맘 기자 ksy@kizmom.com
입력 2017-10-17 16:08:53 수정 2017-10-17 16:08:53

#일본 온천 여행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