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Life & Culture

서울 인사동 실내 데이트하기 좋은 곳 Best 3

입력 2019-01-21 14:55:12 수정 2019-01-21 14:56:5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인싸들의 겨울 데이트 코스는 다 모였다!

두리안고! 냉장고! 언어유희도 예술이다 <푸룻푸룻뮤지엄>

‘인싸’라는 뜻은 ‘인사이더’의 준말로 인기 있는 사람을 칭하며,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사용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그렇다면 요즘 인싸들은 어디에서 데이트할까? 추운 날씨에 미세먼지까지 더해져 실내 데이트 코스가 각광을 받는 요즘, 인사동에서 인싸들의 성지로 불리는 실내 데이트 코스 세 곳을 추천한다.

인사동 컬쳐 스페이스에 있는 <푸룻푸룻뮤지엄>은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과일들을 소재로 각각의 다채로운 색감과 독특한 촉감, 고유한 미감 등 과일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요소들을 색다른 시선으로 재해석한 이색 체험 전시공간이다.

총 12개의 공간에서 과일을 테마로 다양한 콘셉트의 체험 전시가 펼쳐진다. 개별 테마에 따라 전시의 주요 콘텐츠인 실제 과일은 물론 ‘오늘 기분 복숭 복숭’과 같이 과일 이름을 언어유희로 풀어 낸 감각적인 네온사인 등의 다채로운 전시품들이 관객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푸룻푸룻뮤지엄은 2019년 2월 28일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매달 셋째 주 수요일은 정기 휴관일이다. 관람요금은 대인 1만 5천 원, 청소년은 1만원 2천 원이다. 14세 이상 입장 가능하다.
* 할인 정보 : 티몬에서 20% 할인

미술부터 트렌디한 미디어 아트까지! <박물관은 살아있다>


국내 최초로 ‘착시미술 전시관’을 선보인 <박물관은 살아있다>는 착시 미술을 기본으로 한 다양한 작품 속에 관객이 참여하고, 작품의 일부가 되어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연인은 물론 가족 관람객들에게도 사랑받는 곳이다. '인스타그램에 올릴만하다'는 뜻을 가진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able)'이라는 신조어처럼, 박물관은 살아있다는 관객이 참여해야만 완성되는 작품이라는 콘셉트로 수 많은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다.

지하 1층은 ‘버스를 타고 떠나는 여행’이라는 콘셉트로 화려한 색감이 포인트인 ‘토이 빌리지, 게임 빌리지, 네온 빌리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네온 빌리지에서는 다양한 콘셉트의 하트 작품이 많아 연인들의 애정 표현 장소로도 손꼽히고 있다.

지하 2층으로 내려가면 인스타그램 감성이 물씬 묻어나는 ‘인생 사진관, 드로잉 룸, 블랙 원더랜드’ 등 감성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색다른 작품 들로 가득하다. 특히 천장의 높이가 점점 낮아지는 ‘블랙 원더랜드’는 마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된 듯 커져버린 본인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보며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지난 11월 리뉴얼 오픈하여 새로운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오픈런으로 상시 체험 가능하다.

그 외, 같은 공간에 있는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 ‘다이나믹 메이즈’ 도 리뉴얼 오픈하여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관람시간은 연중무휴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입장마감은 7시이다. 이용 가격은 대인, 소인 구분 없이 1인당 1만 2천 원이다. 36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 할인 정보 : 홈페이지에서 상시 20% 할인

인사동에 마녀가 산다? <마녀 정원>

인사동 쌈지길 지하 2층에 있는 스튜디오형 전시회 <마녀 정원>은 전시, 플로리스트, 영화영상제작팀 등 비주얼아트 전문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포토 스튜디오 전시회다. ‘마녀와 정원’이라는 콘셉트로 6개 존을 구성, 각 구역별로 조화, 생화 및 각종 조명과 미디어를 접목시킨 30여 종의 다채로운 세트 및 설치 미술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첫 번째 전시 작품인 ‘마녀 거울 터널’은 총 4면의 거울과 1면의 바닥으로 이루어진 5각 거울 터널로 신비로운 ‘마녀 정원’으로 향하는 입구다. 입구를 지나면 꽃이 가득 찬 100여 개의 유리 볼이 매달린 ‘마녀 유리 정원’에 다다르며, 이어 꽃과 나무 커튼 사이로 조명을 비춰 마녀의 주술 방을 표현한 샷 ‘마녀의 방’, 핑크 팜파스와, 미디어를 통해 연못을 구현, 연꽃 속에서 상상 속의 물고기들이 헤엄치는 모습을 미디어로 보여주며 관객이 마치 연못 속을 체험하는 것처럼 몰입 감을 살린 ‘마녀 연못’까지 화려하고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하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30분이며, 입장 마감은 오후 6시30분이다. 추석과 설 연휴 당일에는 휴관한다.
* 할인 정보 : 네이버 스토어 상시 20~25% 할인(평일/주말 할인 상이)

유인춘 키즈맘 기자 you@kizmom.com
입력 2019-01-21 14:55:12 수정 2019-01-21 14:56:52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