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처진얼굴 고민? 연령대별 '맞춤관리' 필요해"

입력 2019-02-13 09:23:24 수정 2019-02-13 09:23:24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외모에 따라 나이가 다르게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옷차림, 화장, 헤어스타일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원인은 바로 탄력 있는 얼굴이냐 아니면 늘어지고 주름진 얼굴이냐의 차이 일 것이다.

동안 얼굴에서 빼놓을 수 없을 만큼 많은 영향을 주는 것이 피부 주름의 유무이며, 주름은 사람마다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그 정도가 아주 많이 달라진다. 나이가 어리다고 해서 피부의 탄력이 다 좋을 수 없으며, 반대로 나이가 많다고 해서 모든 사람이 쳐지고 주름많은 얼굴인 것 은 다니다. 운동과 식이조절로 건강과 몸매를 관리하듯 얼굴 주름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얼굴 주름을 관리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우선 집에서 스스로 사용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화장품과 팩, 마사지 기구부터 필러와 보톡스 같은 간단하고 빠른 시술도 있다.

그러나 안티에이징 화장품이나 마사지 기구는 눈에 띄는 극적인 효과를 얻기는 어렵고, 보톡스, 필러와 같은 시술은 간편하고 즉각적인 효과가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지속기간이 길지 않고 깊은 주름을 해결하는데는 한계가 있다. 요즘 많은 병원들에서 홍보하는 실 리프팅도 비교적 젊은 연령대에서 피부쳐짐을 해결하는데는 효과적이나, 고령의 환자들에서 보이는 깊은 주름과 늘어즌 피부를 해결하는데는 어려움이 있다.

깊은 주름과 많이 늘어진 피부를 효과적으로 개선시키는 방법은 역시나 안면거상수술이다. 안면거상수술은 깊은팔자주름, 심술보, 목 늘어짐을 한꺼번에 개선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

사람에 따라 다르나 한 번의 수술로도 오래가는 지속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안면거상술은 일반적으로 헤어라인을 따라 귀 잎과 뒤에 걸쳐 절개하며 일반적인 심술보가 있는 하안면부와 팔자주름이 있는 중앙면부 거상을 한 번의 수술로 해결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운 머리뒤쪽으로 절개선을 연장하여 목 늘어짐도 개선하여 보다 젊고 매끈한 턱 라인을 얻을수 있다.

한번의 수술만으로도 얼굴과 목의 주름을 개선할 수 있다. 물론 절개를 많이 해야되고, 수술시간이 비교적 오래걸린다는 단점이 있으나 효과면에서는 실리프팅과 비교할 수 없이 좋다.

부산 서면 갤러리성형외과에서는 연령대별로 맞춤 주름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젊은 환자들에서는 제일 간단한 피부 탄력 관리부터 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 실리프팅을 시행하고 있고, 중년의 환자들 중에서도 절개가 두렵거나 수술이 싫은 경우, 실리프팅, 레이저 리프팅, 필러, 보톡스를 적절히 혼합하여 주름개선을 할 수 있다.

이러한 비침습적인 리프팅 시술은 효과면에서 수술과 비교했을 때 조금 떨어지지만 얼굴에 긴 절개선 없이 진행하기 때문에 빠른 시간안에 시술받고 회복시간도 그만큼 짧다는 장점이 있다.

나이에 비해 피부 탄력이 저하되고 늘어진 노년층 뿐만 아니라 중장년층 중에서도 팔자주름, 이중턱, 목주름, 심술보, 턱 처짐 등 얼굴 전반에 심한 주름이 있는 경우, 또는 광대뼈 축소술 및 양악 수술 등으로 인해 젊은 나이에 얼굴 처짐이 발생한 경우에도 안면거상술이나 리프팅을 받으면 좋다.

정한주 원장은 “피부의 노화가 계속해서 진행되는 것은 막을 수가 없다. 그러나 수술이나 시술을 통해 노화되는 속도를 천천히 늦출 수는 있다"면서 "식단조절과 운동으로 건강을 관리 하듯 간단한 시술로 얼굴의 노화도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정 원장은 "본인의 얼굴형과 피부의 조직 등을 고려하여 알맞은 치료방법을 선택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이미 많이 진행된 노화를 되돌리는 방법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수술이므로 최후의 방법으로 안면거상 수술도 충분히 고려할만하다”고 조언했다.

안면거상술의 경우 피부에 긴장이 없을 정도로 최소한의 절개로 흉터가 남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며 리프팅의 경우 얼굴 근육조직이나 피부처짐의 방향 등을 고려하여 리프팅의 정도나 방향을 설정해야 한다.

그는 “젊고 탄력 있는 얼굴을 만들어주는 안면거상술과 리프팅은 다양한 노하우와 임상경험이 있는 전문의에 의해 본인에게 맞는 적합한 시술이 적용돼야 한다"면서 "단순히 비용만을 보고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의료진의 실력과 사후관리 시스템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꼼꼼히 확인 후 알맞은 시술을 통해 탄력 있는 피부를 기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권희진 키즈맘 기자 ym7736@kizmom.com
입력 2019-02-13 09:23:24 수정 2019-02-13 09:23:24

#부산 서면 갤러리성형외과 , #갤러리성형외과 , #안면거상술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