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초보들을 위한 다이어트 상식

입력 2019-09-01 12:18:01 수정 2019-09-01 12:18:0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다이어트가 일상인 사람들이 있는 반면 처음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초보 다이어터들도 많다. 경험이 없는 초보 다이어터에게는 다이어트 관련 정보가 부족해 많은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앞두고 있다면 먼저 올바른 지식을 익혀야 다이어트 실패 확률을 줄일 수 있다. 갓 다이어트에 입문했다면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는 대표적인 내용을 미리 숙지하여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완성시켜 보자.

▲원푸드 다이어트는 효과가 좋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한 가지 식품만 일정량 섭취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말한다.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영양 섭취가 제대로 되지 않아 단기간에 살이 많이 빠지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사실 영양소 불균형으로 인해 잃게 되는 게 더욱 많다. 탈모, 무월경과 같은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또한 오랫동안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게 된다면 근육 손실이 나타나고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더욱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바뀔 수도 있다는 걸 명심하자.

▲단백질 보충제를 많이 먹어야 한다
보통 운동을 시작할 때 단백질 보충제를 꼭 챙겨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단백질 보충제는 체중 감량 목적이 아니라 근육을 증가하기 위한 제품이다. 따라서 단순히 살을 빼고 싶은 다이어터들은 굳이 단백질 보충제를 많이 먹지 않아도 된다.

▲지방은 절대 먹으면 안 된다
지방이 많은 제품을 먹으면 무조건 살이 찐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착한 지방'도 있다는 사실. 불포화 지방산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 줄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불포화 지방산이 있는 음식으로는 견과류, 아보카도, 연어, 달걀 등이 있다.

▲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
"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는 얘기는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하지만 수분이 충분히 섭취되지 않으면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신체가 원활하게 활동하지 않아 기초대사량이 낮아진다. 식사 전에 물을 충분히 섭취하게 되면 포만감이 생겨 식사량도 줄일 수 있으니 다이어트를 할 때는 물을 수시로 잘 챙겨 먹어야 한다.

헬스 및 식단 입문자를 위한 추천 식단은?
닭가슴살 쇼핑 브랜드 굽네에서는 헬스,식단 입문자들을 위해 Easy&Slim 세트가 맛보기와 베스트 두 버전으로 준비되어 있다.


맛보기는 훈제 오리지널, 훈제 스파이시,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3종, 로드닭 훈제 제로, 그릴 후랑크 마늘, 후랑크 청양고추, 후랑크블랙페퍼, 후랑크할라피노, 볼케이노치밥, 갈비천왕 치밥, 닭가슴살 김치볶음밥, 잡채볶음밥, 야채볶음밥, 마늘과 블랙페퍼 그리고 할리피뇨 맛 꼬치, 미니 군고구마, 미니소시지 스틱, 닭가슴살꾸이로 구성돼 있다. 다양한 제품을 맛 볼 수 있어 질리지 않고 색다르게 다이어트 식단을 즐길 수 있다.

베스트 세트는 소맛닭화이트머쉬룸 2팩, 레드크림커리 1팩, 스파이시커리 1팩과 훈제 오리지널 6팩, 훈제 스파이시 4팩, 수비드갈릭허브 4팩, 그릴후랑크 마늘 3팩, 후랑크 청양고추 2팩, 꼬치 마늘 2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패할 확률 없는 베스트 제품으로만 구성되어 있어 알차게 즐길 수 있다.


출시와 동시에 베스트 제품으로 자리매김한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3종은 화이트 머쉬룸, 레드크림커리, 스파이시커리로 3가지 각기 다른 소스를 곁들여 닭가슴살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스파이시 커리'는 토마토 소스에 향신료를 더하여 이국적이면서 매콤한 맛이 일품인 제품이다. '레드 크림커리'는 매콤한 커리 베이스에 코코넛 밀크와 휘핑크림을 넣어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마지막으로 '화이트 머쉬룸'은 치즈와 휘핑크림으로 만든 부드러운 크림소스에 표고버섯, 양파 등을 첨가하여 감칠맛이 일품인 닭가슴살 제품이다. 입맛이 까다로운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완성시켜 보자.

사진 : bnt DB, 굽네몰 공식 홈페이지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19-09-01 12:18:01 수정 2019-09-01 12:18:01

#다이어트 , #닭가슴살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