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홈트가 대세! 가성비 좋게 다이어트 하기

입력 2019-09-20 17:13:18 수정 2019-09-20 17:13:1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헬스, 필라테스 등 다양한 운동의 개인 레슨을 통해 몸매를 다지는 사람들이 많다. 효과는 물론 좋지만 장기적으로 이어나가기엔 경제적인 측면에서 부담이 된다. 또한 시간을 정해두고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에 꾸준히 받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홈트가 계속해 떠오르고 있다. 간단한 운동 동작 몇 가지와 식단 관리를 통해서 개인 PT 부럽지 않은 탄탄한 몸매를 완성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가성비 좋게 다이어트 하고 싶은 다이어터들을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 동작과 식단을 소개한다.

스티프 레그 데드리프트, 아름다운 뒤태를 만드는 하체 운동
스티프 레그 데드리프트는 뒷허벅지 및 하체 셀룰라이트가 고민이거나 고관절 유연성 및 엉덩이 근육 약화로 힙쪽 볼륨감이 부족한 사람들을 위한 간단한 하체 운동이다.

준비물은 500mL 생수 2병이면 된다. 양손에 생수를 허벅지 앞쪽으로 가볍게 쥔 후 발은 골반 너비만큼 벌려준다. 그 상태에서 인사를 하듯 엉덩이를 뒤로 빼주면서 상체가 지면과 수평이 될 때까지 숙여준다. 이때 상체는 가슴을 펴고 척추는 중립을 유지하여 허리가 굽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쥐고 있는 생수는 몸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게 앞 허벅지를 타고 쓸어내리듯 내려준다. 엉덩이 근육에 힘을 주어 상체를 바로 세우며 첫 번째 자세로 돌아온다. 이렇게 20회 3세트를 반복하면 된다.

플랭크, 복부 근육을 채우고 척추 바로 잡는 코어 운동
플랭크는 복부의 속 근육을 강화하여 복압을 높이고 허리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복부의 피하지방을 매끄럽게 다듬어 라인을 교정해 아름다운 몸매를 가꿀 수 있는 운동이다.

준비물은 요가매트만 있으면 된다. 요가매트를 바닥에 깔고 매트 위에 엎드린 후 팔꿈치는 어깨와 수직선 라인에 위치시키고 두 다리는 모은 상태로 상체를 받쳐 준다. 이때 날개뼈가 튀어나오지 않도록 단단하게 바닥을 밀어준다. 복부와 엉덩이의 힘으로 골반을 들어 몸을 올려준다. 옆에서 보았을 때 전체적인 바디 라인이 일직선 상태를 유지하도록 하고 허리가 떨어지거나 젖혀지지 않도록 복부에 힘을 단단히 유지한다. 30초에서 1분가량 이 상태를 유지하면 된다. 3세트에서 5세트 정도 반복하는 게 좋다.


식단 관리는 저지방 고단백 '닭가슴살'
아무리 집에서 홈트를 열심히 하더라도 식단 관리를 엉망으로 하면 효과를 볼 수 없다. 그만큼 식단관리는 다이어트에 있어 중요한 요인이다. 따라서 홈트와 같이 병행하면 효과가 배가 될 다이어트 제품을 소개한다.

닭가슴살 쇼핑 브랜드 굽네몰에서 선보인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3종'은 '건강하면서 맛있게 다이어트를 하자'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만든 야심작이다. 닭가슴살은 퍽퍽하고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깰 수 있도록 스팀으로 쪄낸 부드러운 닭가슴살에 각각 3가지 종류의 맛있는 소스들이 어우러져 입맛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3종 닭가슴살 슬리이스는 '화이트 머쉬룸', '레드 크림커리', '스파이시 커리'로 구성되어 있다.

'스파이시 커리'는 토마토 소스에 향신료를 더하여 이국적이면서 매콤한 맛이 일품인 제품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인기가 좋다. '레드 크림커리'는 매콤한 커리 베이스에 코코넛 밀크와 휘핑크림을 넣어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마지막으로 '화이트 머쉬룸'은 치즈와 휘핑크림으로 만든 부드러운 크림소스에 표고버섯, 양파 등을 첨가하여 감칠맛이 일품인 닭가슴살 제품으로 어린아이들도 먹을 수 있다.

사진 : 굽네몰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19-09-20 17:13:18 수정 2019-09-20 17:13:18

#스티프 레그 데드리프트 , #닭가슴살 , #다이어트 , #운동 , #복근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