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Life & Culture

이 가을, 다이어트 돕는 음식은?

입력 2019-10-22 14:37:02 수정 2019-10-22 14:37:0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식욕이 당기는 가을로 인해 다이어트에 대한 열정이 반으로 식은 사람이 많다. 해이해진 마음을 다시 다잡아야 하는 이때,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가 아닌 맛있는 음식으로 다이어트해 보는 건 어떨까. 제철 음식부터 시작해 맛있는 닭가슴살까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다이어트 식품을 소개한다.

▲ 홍합
홍합은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칼슘, 인, 철분을 보충할 수 있고 단백질이 풍부하며 불포화지방을 함유하고 있어 가을, 겨울철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다. 홍합은 지금 제철을 맞아 가장 맛이 좋으며 홍합 스튜, 홍합탕, 홍합찜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이 가능하다. 홍합을 고르는 팁으로는 마른 홍합보다는 통통하게 살이 오른 걸로 고르는 게 좋다.

▲ 대하
제철에 먹는 대하는 달고 맛있다. 특히나 산란기인 9월부터 11월까지 맛과 영양이 풍부하다. 식이섬유, 철분, 단백질, 비타민A, 비타민C 등 영양소가 많고 키토산으로 인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성장 발육과 다이어트에 좋은 대하는 회로도 먹을 수 있고 탕, 구이, 튀김으로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굵은 소금을 위에 올려 구워 먹는 소금구이가 대표적인 요리이다. 특히나 새우의 머리 부분에는 키토산과 타우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머리도 꼭 같이 먹는 것이 좋다.

▲ 사과
가을엔 가짜 식욕이 왕성한 계절. 사과는 공복감을 줄이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기에 가을철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이다. 풍부한 영양과 효능으로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사과.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노화 방지, 감기 예방, 피부 미용, 변비 해소, 혈압 개선, 나트륨 배출 등 모두 열거하기 힘들 정도다. 변비를 해소시켜 다이어트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사과는 아침에 그냥 깎아서 먹거나 주스, 샐러드, 잼 등을 만들어 먹어도 좋다. 특히나 다이어트할 때 노화가 찾아올 수 있기에 노화 방지에 탁월한 사과를 먹음으로써 건강하고 아름답게 다이어트를 이어나갈 수 있다.


▲ 닭가슴살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닭가슴살은 제철 상관없이 꾸준하게 먹을 수 있어 다이어터들에게 항상 사랑받고 있다. 게다가 그냥 먹어도 맛있는 고단백 식품 닭가슴살이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다. 닭가슴살 쇼핑 브랜드 '굽네몰'이 선보인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은 건강한 닭가슴살을 이용하여 다양한 소스를 곁들여 먹을 수 있게 만들어진 식품이다.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은 스팀으로 쪄내 부드럽고 촉촉한 닭가슴살에 각각 3가지 종류의 소스가 듬뿍 양념 되어 있는 게 특징이다. 또한, 단백질 함량이 팩당 26g(스파이시 커리 기준)으로 고단백으로 구성되어 있고, 슬라이스 형태로 한입에 먹기 좋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슬라이드’는 화이트 머쉬룸, 레드 크림커리, 스파이시 커리로 구성되어 있다.

화이트 머쉬룸은 치즈와 휘핑크림으로 만든 부드러운 크림소스에 표고버섯, 양파 등을 첨가하여 감칠맛이 일품인 닭가슴살이며 레드 크림커리는 매콤한 커리 베이스에 코코넛 밀크와 휘핑크림을 넣어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스파이시 커리는 토마토 소스에 향신료를 더 해 이국적이면서도 한국식 매운맛까지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사진 : 굽네몰 공식 홈페이지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19-10-22 14:37:02 수정 2019-10-22 14:37:02

#다이어트 , #닭가슴살 , #굽네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