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Life & Culture

강아지들의 기력이 없다면?

입력 2020-02-20 10:37:01 수정 2020-02-20 10:37:0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때로는 친구처럼, 때로는 가족같이 늘 우리 곁을 지켜주는 반려견들. 사랑스러움으로 중무장하여 지친 마음을 위로해주는 고마운 존재다. 하지만 말을 못 하는 반려견들도 가끔 무기력해질 때가 있다. 이렇게 힘없이 축 늘어진 반려견들을 보면 어떻게 해줘야 할지 막막해지기도 한다. 그럴 땐 기력이 없는 반려견들을 위해 건강한 영양식을 만들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영양 가득한 한 끼로 잃어버린 기력을 되찾을 수 있으니.

잃어버린 기력을 되찾아주는 강아지들을 위한 특별식을 찾다보면, 생각보다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 때문에 선택하지 못하고 갈팡질팡하기 마련이다. 게다가 가장 중요한 성분까지 확인해야 하니 간식 선택은 더더욱 어려워진다. 이러한 일명 ‘결정장애’를 가진 견주들을 위해 강아지 기력보충 영양식을 소개한다. 좋은 성분으로 우리 강아지의 건강을 책임져줄 뿐만 아니라, 기호성 좋은 맛과 향으로 강아지들의 식욕을 더욱 살릴 수 있는 간식 레시피를 엄선했으니 참고할 것.

대세는 씹는 맛!
강아지들이 호불호 없이 좋아하는 영양 간식은 바로 씹는 재미가 있는 간식. 딱딱하고 질긴 식감의 간식은 잘근잘근 씹을 수 있어 강아지들이 좋아하는 식감이기도 하고, 씹는 동안 치석 제거의 기능까지 할 수 있으니 견주에게도 인기가 많은 종류의 간식 중 하나.

치석제거의 기능이 있는 간식을 찾다 보면, 단순히 기능상의 이유로 간식을 선택하기보다는 영양학적으로 뛰어난 제품들을 찾게 되는데.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 경우에는 특히나 더 성분에 신경을 쓰게 된다. 활동량이 적은 경우 고열량의 간식을 섭취한다면, 비만견이 될 수 있으니 우리 강아지의 활동량과 기호성을 고려한 선택이 필요하다.

북어 고구마말랭이
북어포와 고구마를 재료로 간식을 만들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북어에는 뼈와 관절에 좋은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고 고구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또한 두 재료 모두 강아지들이 좋아하는 재료이기 때문에 기호성도 좋다. 고구마를 삶아 준비하고, 북어포를 잘게 찢어 작게 뭉쳐서 급여해보자. 우리 강아지가 좋아하는 한 끼 영양식으로 좋다.

뼈 튼튼 슬개골 탈구를 예방하는 영양간식
강아지들에게 종종 보이는 관절 문제들. 그중에서도 견주들이 가장 걱정하는 것은 바로 ‘슬개골 탈구’다. 슬개골 탈구는 외부의 충격으로 관절에 무리가 가거나 선천적으로 형성 이상이 생겨 발생하기도 한다. 바닥이 미끄러운 실내에서 뛰어다니며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각별히 주의해야 하는 강아지 질환 중 하나.

반려견이 다리를 절뚝이며 걷는다거나, 평소에는 잘 뛰어다니다가 주춤하면서 시도하지 못하는 경우 등의 증상을 보인다면 슬개골 탈구를 의심해 보아야 한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다. 슬개골 탈구를 예방하고 튼튼한 뼈를 만들어주는 영양 간식으로 우리 강아지의 기력보충에 힘써보자.

한우 양갱
한우 우족과 사골과 양지살을 푹 고아서 부드럽게 만들고, 한천 가루를 사용해 강아지 전용 양갱을 만들어보자. 부드러운 식감으로 치아에 무리가 가지 않기 때문에 노견에게도 좋다. 또한 한우에는 뼈에 좋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슬개골 탈구를 염려하는 견주라면 꼭 시도해 봐야 할 레시피.

기력이 없는 반려견들을 위한 음식을 고민하지만, 따로 시간을 내서 음식을 만들기 힘든 게 사실이다. 또한 최고의 식단으로 기쁘게 해주고 싶은 마음은 이해하지만, 영양성분만큼 맛도 중요하다. 맛과 영양 두 가지를 잡고 싶다면 시중에 나와 있는 반조리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영양과 기호성 둘 다 잡은 적합한 제품을 선택한다면 우리 강아지도 나도 모두 만족하는 건강한 식사가 될 것. 그렇다면 사랑스러운 반려견들을 위한 건강한 영양식 제품은 뭐가 있을까?


듀먼 '데일리 영양세트'
사람처럼 맛을 느끼고, 향을 즐기는 우리의 반려견. 닭가슴살 전문 쇼핑몰 굽네몰에서 새롭게 출시한 펫푸드 쇼핑몰 ‘듀먼’에서 출시한 국내산 생닭가슴살을 원료로 하는 ‘데일리 영양세트’를 소개한다. 닭가슴살&채소로 만들어진 ‘오리지널’, 닭가슴살&연어로 만들어진 ‘빛나는 피모’, 닭가슴살&초록입 홍합으로 만들어진 튼튼관절, 닭가슴살&토마토로 만들어진 튼튼체력이 각각 6팩씩 구성되어 총 24팩으로 되어있다. 다양한 맛으로 반려견들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데일리 영양세트’는 듀먼 공식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2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 듀먼 공식 홈페이지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20-02-20 10:37:01 수정 2020-02-20 10:37:01

#반려견 , #듀먼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