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본 뉴스

Popular News

다이어터들의 필수 간식 추천!

입력 2020-05-19 10:01:19 수정 2020-05-19 10:01:1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다이어트를 하면 군것질을 멀리해야 하지만 업무 중이나 쉴 때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은 꼭 필요하다. 무작정 참는 건 폭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한 간식으로 달래주는 것이 좋다.

시중에는 다이어트에 좋다는 다양한 간식들이 출시되어 있다. 10kcal 미만의 저칼로리 간식부터 고단백질 식품으로 식단을 통해 충족되지 않은 단백질을 보충해주는 간식들까지. 다이어터들의 시선을 잡는 다양한 제품들이 마련되어 있다.

다이어트 간식이라 해도 성분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당이 높거나, 지나치게 많은 화학 첨가물이 함유된 간식보다는 건강한 재료로 만든 간식이 좋다. 다이어터가 먹기 좋은 가벼우면서 필요한 영양분을 충족해주는 착한 간식들에 대해 소개한다.


단백질을 보충하고 상큼한 맛으로 유혹!
다이어터들이 가장 친숙하게 생각하는 다이어트 필수템은 바로 닭가슴살. 체중감량을 시도하거나, 근육질 몸매를 완성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찾는 식품이다. 그도 그럴 것이 닭가슴살에는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운동 후 섭취하면 근손실을 막아주고 영양학적으로도 균형 잡힌 식단을 도와준다.

퍽퍽하고 질긴 식감 떄문에 닭가슴살은 맛이 없다는 편견을 가진 사람들도 많을 터. 하지만 시중에는 다양한 맛과 종류로 단점을 보완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제품들도 등장해 다이어트를 더욱 수월하게 도와준다.

로드닭 훈제 닭가슴살 풋사과 플러스 굽네몰 로드닭에서 새롭게 출시한 훈제 풋사과 플러스는 풋사과에 들어 있는 성분을 그대로 닭가슴살과 함께 섭취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풋사과 첨가로 지방분해를 돕고 요요 현상을 막는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터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제품이다.


바삭바삭 씹히는 식감!
다이어트 중에는 특히나 더 먹고 싶어지는 주전부리. 특히 직장인 다이어터라면 사무실에서 종종 동료들과 다과를 나누어 먹는 게 일상의 작은 기쁨이다. 하지만 과자 등 스낵류에는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당류와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는 반드시 피해야 하는 식품 중 하나다.

이에 다이어트에 좋은 스낵이 많이 출시되고 있어 화제다. 바삭바삭 씹히는 식감과 은은하게 풍겨오는 풍미로 체중 관리를 하지 않는 일반인들에게도 건강한 간식으로서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한다.

발아통밀과자 살빼로 발아 통밀과 귀리로 만든 건강한 수제 과자 살빼로는 정제 과정을 거치지 않은 복합탄수화물 성분으로 곡물 껍질 속의 영양소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체내에 쌓이지 않고 배출되어 지방으로 축적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다. 오리지널과 그린 두 가지 종류로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할 것.


달콤하고 부드러운 가벼운 간식!
점점 무더워지는 날씨에 시원하고 달달한 음료, 혹은 아이스크림을 자주 찾게 된다. 하지만 다이어터라면 유지방의 함량이 높은 아이스크림을 먹기에는 부담스러운데. 특히나 카페에서 파는 달달한 음료들에는 액상과당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는 금물이다.

달달한 음료와 아이스크림을 대체할 수 있는 신선한 과일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 하지만 생각보다 과일에는 당분 함량이 높다는 사실. 자연식이라고 해서 마음 놓고 많이 먹었다가는 나도 모르게 체중계 눈금이 올라갈 것이니 주의해야 한다.

슈가로로 맛있는 곤약젤리 대표적인 저칼로리 식품 곤약으로 만든 슈가로로 맛있는 곤약젤리는 당류가 0g, 5kcal의 초저칼로리 식품으로 포만감까지 충족시켜 준다고 하니, 다이어터들에게는 최고의 간식 중 하나. 쫄깃한 식감과 함께 식이섬유의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 중 배변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희소식이다.

사진 : 굽네몰, 딜로마켓, 인테이크 공식 홈페이지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20-05-19 10:01:19 수정 2020-05-19 10:01:19

#다이어트 , #굽네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