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여름이 코앞! 여름맞이 유튜버들의 다이어트 꿀팁

입력 2020-06-29 18:11:23 수정 2020-06-29 18:11:23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진정한 여름이 왔다. 한낮에는 30도를 웃도는 더위가 지속되고 있는 요즘. 다이어트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된다. 하지만 계속되는 다이어트로 지치기도 쉽다. 다이어트에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야 할 때다.

동기 부여로 가장 좋은 방법은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 하지만 주변에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이 없다면, 참고가 될만한 유튜버를 찾아서 간접적으로나마 이야기를 전해 듣는 것을 추천한다.

최근에는 자신이 성공한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하는 유튜버부터, 초고도비만에서 시작해 체중 감량 과정을 담은 브이로그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유튜버까지. 다양한 컨셉과 방법으로 소통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다이어트에 충분한 동기를 부여하는 유튜버들을 소개한다.


단기 다이어트를 시도한다면
중요한 일정으로 인해 급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주목해야 할 유튜버가 있다. 일명 샨토끼 다이어트라는 단기 다이어트 방법으로 수많은 구독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총 16kg를 감량한 그가 고안한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은 딱 일주일간 정해진 식단을 지키는 것. 그가 정한 식단은 삶은 계란, 식빵 1쪽, 제로 콜라를 아침 점심 저녁 세끼에 나누어 먹는 방식으로 칼로리를 제한하는 방식이다.

균형 잡힌 식단이나, 충분한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는 방식은 아니기 때문에 장기간 진행하는 것보다는 중요한 일이 있기 전 일주일 정도만 실행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다이어트에 효과를 봤다고 지속적으로 제한된 식사를 하다 보면 건강에 적신호가 오니 주의할 것.


▲ 자극이 필요한 유지어터라면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고 해서 다이어트가 끝난 것은 아니다. 우리의 몸이 감량된 무게를 유지하고 지속하게 하기 위해서는 일정 기간 이상 감량된 무게를 유지 해야 하는 일명 ‘유지어터’ 기간을 거쳐야 한다.

62.8kg에서 44.5kg 까지 약 18kg을 감량하고 유지하고 있는 패션 유튜버 율리하루의 유튜브 채널을 주목할 것. 여리여리한 보호 본능을 일으키는 외모의 그는 체중 감량 후 유지 기간까지의 모든 비법을 영상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그가 선택한 방법은 과일과 양배추의 조합으로 클린 주스를 만들기, 닭가슴살을 활용해 질리지 않는 방법으로 조리해 먹기 등 정석적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만의 노하우가 담긴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다이어트 콘텐츠가 필요하다면
식이를 제한하는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만사 재미없고 흥미를 잃기 쉽다. 이럴 때 활력을 부여하고 다시 다이어트를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에너지를 주는 특별한 콘텐츠가 필요하다. 이에 유튜버 중에서도 재미있는 방식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인물이 있다.

감량 속도는 더디지만 차근차근 본인만의 유쾌한 방식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일주어터’. 일주어터는 일주일씩 각종 유명한 다이어트 방식을 시도해 보는 유튜버로 앞서 소개한 ‘샨토끼 다이어트’에 도전하기도 했다.

정말 효과가 있을지 궁금했던 다이어트 방식에 도전해 대리만족을 느끼게 해주기도 하며 특유의 재치 있는 말투로 흥미를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지쳐있는 사람이라면 만족할만한 콘텐츠다. 더불어 같이 다이어트를 하는 동질감까지 느껴지니 동기부여를 하기에도 손색없다.


▲ 균형 잡힌 식단 추천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균형 잡힌 식단. 하지만 매 끼니 균형 잡힌 식단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기 마련이다. 특히 직장인 다이어터라면 퇴근 후 집에서 다이어트 식단으로 요리를 하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바쁜 현대인의 다이어트를 돕기 위해 굽네몰에서 Fitness&Muscle up을 위해 고단백·저나트륨으로 제대로 설계한 프리미엄 닭가슴살 브랜드 ‘로드닭’의 under299 도시락을 출시했다. 299kcal 이하로 구성되어 균형잡힌 식단으로 다이어트는 물론 식단관리를 시작하는 모든 사람에게 좋은 제품이다.

다양한 맛과 조리법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종 영양소들이 균형적으로 들어있기 때문에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매일 먹는 닭가슴살에 지쳐 있다면 다양한 맛과 포만감까지 책임지는 굽네몰의 under299 도시락을 추천한다.

사진 : 샨토끼 ShanTokki, 율리하루, 일주어터 유튜브, 굽네몰 공식 홈페이지

키즈맘 뉴스룸 kizmom@kizmom.com
입력 2020-06-29 18:11:23 수정 2020-06-29 18:11:23

#다이어트 , #유튜버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