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본 뉴스

Popular News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결은?

입력 2020-10-23 10:52:06 수정 2020-10-23 10:52:1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꾸준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으로 운동과 식단 조절을 통한 체중 감량은 이제 여름 한철의 이야기가 아니다. 추워지는 가을에도 기초체력을 증진하고 균형 잡힌 식단으로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있어 기초 중의 기초.

꾸준한 운동과 식사 조절은 말은 쉽지만, 실행하기에는 정말 어려운 일이다. 이럴 때 가장 필요한 것이 바로 동기부여. 자극제가 되는 다양한 동기 부여 방법들이 있지만,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은 바로 롤모델을 만드는 것.

롤모델로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것이 바로 스타들이다. 꾸준한 관리로 감량에 성공해서 아름답고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는 스타들부터, 그들만의 독특한 다이어트 방법을 사용해 몸매를 유지하는 스타들까지. 그들이 공개한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한다.


엄정화의 '키토제닉'
다이어터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한 식이요법 중의 하나이지만, 최근에는 가수 겸 배우 엄정화를 통해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방법. 키토제닉은 다이어트 식이요법중의 일종으로, 저탄수화물 고지방을 섭취하는 방법이다.

단순히 지방을 많이 먹는 것이 아닌 열량은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섭취 비중 가운데 탄수화물을 줄이고, 지방을 줄여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는 방법. 특히나 이 방법은 당질 섭취를 줄이는 방법이기 때문에 당뇨환자들에게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키토제닉 식단을 위해서는 탄수화물의 비율이 높은 빵이나 쌀밥 같은 식품의 섭취를 줄이고, 지방의 비율이 높은 고기 혹은 생선을 섭취해야 한다. 꾸준히 실행한다면, 포만감이 높고 혈당이 올라가지 않는 식단으로 건강하게 슬림한 몸매에 다가갈 수 있을 것.


옥주현의 '탄츠 플레이'
연예계에서 유명한 운동 마니아인 옥주현. 항상 완벽한 몸매를 유지하는 그이지만, 체중이 늘어나면 다시 평소보다 열심히 관리를 한다고 알려졌다. 최근 그녀가 공개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운동 방법은 ‘탄츠 플레이’.

탄츠 플레이는 필라테스, 무용, 모던 댄스가 합쳐진 신개념 운동으로 몸의 균형을 잡는데 효과적인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 옥주현 외에도 많은 여배우들에게 인기 있는 운동 중의 하나. 특히나 몸의 균형을 잡고 몸매 라인을 아름답게 만들어 준다고 해서 더욱 인기.

지루하지 않은 운동으로 균형 잡힌 몸매를 가꾸고 싶다면 도전해볼 수 있는 운동으로 기본적으로 발레를 베이스로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유연성이 필요하다. 초보자들이 따라 하기 쉽게 기초부터 알려주는 클래스부터 도전한다면, 어느새 균형 잡힌 탄탄한 몸매를 갖게 될 것.


김지우의 '바디 프로필' 도전
한 아이의 엄마이자 뮤지컬 배우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배우 김지우는 최근 바디프로필에 도전하며 하루하루 운동하는 일상과 식단 등을 SNS에 업로드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스튜디오에서 몸의 라인이 드러나는 의상 컨셉으로 촬영하는 것을 말하는 바디프로필. 최근에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다이어터들에게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데. 촬영 일을 설정하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야 하는 만큼 다이어트 동기부여에는 효과적이다.

배우 김지우는 바디 프로필을 준비하며 48.6kg 몸무게를 달성하며, 완벽한 몸매를 완성했는데. 특정 기한을 설정하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만큼 엄격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은 바디프로필 촬영의 가장 큰 장점.


로드닭 '언더 299 도시락'
동기부여가 되는 다양한 스타들의 다이어트 사례들을 살펴봤다면, 이제 실천해야 할 때.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이고 꾸준한 운동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할 터. 하지만 매일 식단을 챙기는 일은 현실적으로 실천하기 힘든 일.

최근에는 다이어터를 위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굽네치킨의 전문가용 닭가슴살 쇼핑몰 로드몰에서 출시하고 있는 ‘언더299 도시락’은 299kcal 미만의 열량으로 균형 잡힌 식단을 돕는 도시락 제품이다.

다양한 맛과 닭가슴살 소시지, 닭가슴살볼 등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식단을 담고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배우 안보현이 모델로 활약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로드닭 ‘언더299 도시락’은 로드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사진 : 엄정화, 옥주현, 김지우 인스타그램, 로드몰 공식 홈페이지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20-10-23 10:52:06 수정 2020-10-23 10:52:10

#다이어트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