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내 아이에게 좋은 친환경 육아용품은?

입력 2021-08-17 19:08:27 수정 2021-08-17 19:08:27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아기들은 만지고, 물고, 바르고, 접촉하며 생활한다. 그래서 아기와 닿는 모든 육아 용품은 소재와 성분이 특히 중요하다. 여린 입과 피부, 코와 손 등에 닿으며 인체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육아용품은 환경 친화적이어야 한다. 환경에 좋은 것은 우리 아이에게도 좋기 마련이다. 아기를 위해 친환경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는 육아용품 브랜드 제품을 만나보자.


블랑101 식기세척기 세제

국민아기세제 블랑101에서 새롭게 선보인 식기세척기 세제다. 올인원(All in one) 타블렛 타입으로 쪼개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식약처 고시 1종 원료만을 사용해 식기, 젖병은 물론 야채와 과일 세척도 가능하고 유해물질 5종 무첨가 테스트 및 피부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였다.

가격 2만원(160g)


베베숲 네이처 물티슈

베베숲 '네이처 물티슈'는 식물성 셀룰로오스를 정제한 레이온 100% 원단으로 만들어 자연에서 생분해되는 제품이다. 레이온 원단은 촉감이 부드럽고 수분 흡수율이 뛰어나 오랫동안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글로벌 인증 기관 SGS로부터 100일 이내 90% 이상 생분해됨을 확인했으며, 미세 플라스틱 테스트에서도 ‘불검출’ 결과를 받았다. 인체에 유해할 수 있는 11가지 성분을 배제하고 국내외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아이를 둔 가정이라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네이처 골드(75gsm), 네이처 센시티브(65gsm), 네이처 제로(55gsm) 3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가격 2만2천6백원(60매*10팩)


세아앤코 에코 베이비 보틀

친환경 유아 젖병 에코 베이비 보틀은 안전한 유리와 식물성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세련된 디자인의 실리콘 덮개를 씌워 안정적으로 젖병을 잡을 수 있도록 했다. 배앓이를 방지해주는 입체공학 젖꼭지는 아이들의 입게 딱 맞게 디자인 되었으며, 독특한 모양은 가슴과 비슷하여 모유에서 수유로 전환할 때에도 자연스러움을 준다. 젖꼭지의 특수한 곡선형설계는 아이의 입가에 딱 맞고, 에어 밸브와 결합하여 공기가 배에 들어가지 않도록 방지한다. 보틀에 달린 소용돌이 뚜껑이 분유를 좀 더 효과적으로 섞도록 도와준다. 파스텔 톤의 핑크, 블루 색상과 멋스러운 그레이, 그린 색상이 있으며 용량은 220ml, 320ml로 각각 선택할 수 있다.

가격 1만8천원



베지터블베이비 딸랑이&치발기 세트

자연 생분해 원료로 만든 딸랑이와 치발기로, 옥수수나 사탕수수와 같은 식물 내에 있는 고분자 물질을 이용하여 만든 바이오플라스틱으로 만들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생물 분해성' 플라스틱이라고도 불리는 이 소재 외에 어떠한 첨가물도 넣지 않았으며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은 저가 중국산 원료 또한 들어가지 않았다. 전 세계에 70%의 바이오플라스틱 원료를 공급하고 있는 미국 네이쳐웍스 사의 안전성이 검증된 원료를 사용하고 있다. 딸랑이와 치발기 모두 식물유래 소재인 PLA(옥수수전분발효)로 제조했으며 유아가 사용하기 적합한 사이즈에 프탈레이트 6종 실험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 은은한 파스텔톤 색감이 아기의 눈을 편안하게 한다.

가격 2만3천원(6종 세트)



PVC 거실매트

따사룸 매트는 어린이제품 안전인증기준을 통과하여 유독성, 유해물질로부터 안전을 인증받은 제품이다. 가소제, 유기화합물, 중금속관련 안전기준을 모두 통과했으며 깔끔하고 심플한 매트에 포인트를 주는 디자인으로 구성돼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좋다. 말랑하고 부드럽지만 충격은 진득하게 잡아주는 쿠셔닝으로 아이들이 넘어져도 안전하게 충격이 흡수되도록 설계되었다. 뒤집으면 또 다른 디자인이 나와 새것을 쓰는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생활방수 처리가 되어있어 오염될 걱정이 적다.

가격 6만5천2백원



김주미 키즈맘 기자 mikim@kizmom.com
입력 2021-08-17 19:08:27 수정 2021-08-17 19:08:27

#친환경 , #육아용품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