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비교육X㈜액션파워, 인공지능 기술 활용한 서비스 개발 위한 MOU 체결
에듀테크 기업 ㈜단비교육과 AI 전문기업 ㈜액션파워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교육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단비교육은 특허 받은 유초등 전용 학습기를 통한 스마트러닝과 지면학습지를 통한 실물 교육을 병행함으로써 아이들과 학부모 모두에게 사랑받는 이 분야 대표기업으로,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유초등 학습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받는 ‘윙크’가 있다.
액션파워는 영상과 음성에서 텍스트를 생성하는 AI 텍스트 변환 서비스 ‘다글로’를 운영하여 인공지능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냈으며, 최근 AI 이미지 생성 기술을 기반으로 한 AI 만화 제작 보조도구 서비스를 개발, 출시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두 기업은 에듀테크 혁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함께 진행하게 된다.
특히, 단비교육에 액션파워의 AI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학습 방식과 편의성의 수준이 비교할 수 없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단비교육의 교육 컨텐츠 제작 전문성과 액션파워의 한국어 LLM(대형언어모델)과 이미지 생성, 음성인식 기술 등 AI 기술을 결합하여 보다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학습이 가능한 교육 컨텐츠를 만들 전망이다.
액션파워의 조홍식, 이지화 공동 대표는 “액션파워는 수년간 다글로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말과 글에 대한 데이터와 기술력을 축적해 한국어에 가장 적합한 언어모델을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고의 전문성을 가진 단비교육과 손잡고 교육 분야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는 사명감과 기대를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키즈맘 뉴스룸 kizmom@kizmom.com
2023-07-27 13:4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