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도서가 청소년의 독서문화 장려를 위한 제5회 전국 청소년 독후감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인터파크도서와 (사)행복한아침독서가 추천한 28종의 지정도서 중 자유롭게 선택한 후 독후감을 작성해 응모하면 되며 도서 별 중복응모도 가능하다.
독후감은 3월 15일부터 5월 25일까지 원고지에 직접 작성해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정도서는 ‘청구회 추억’(신영복 저ㅣ돌베개), ‘미안해 스이카’(하야시 미키 저ㅣ다산책방) 등 중학교 추천도서 14종과 ‘너의 눈에서 희망을 본다’(최민석 저ㅣ조화로운삶), ‘이슬람 정육점’(손홍규 저ㅣ문학과지성사)등 고등학교 추천도서 14종이다.
독후감 대회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상패, 인터파크 상품권과 총 1,400여권의 도서를 증정할 예정이다.
인터파크도서 서영규 대표는 “인터파크도서 전국 청소년 독후감 대회는 타 독후감 대회와 달리 수상과 순위를 중요시 하는 것이 아니라 청소년들이 책 읽기와 글쓰기에 흥미를 느끼고, 인생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좋은 토양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취지”라며 “청소년들의 독서문화 장려와 함께 책을 통해 꿈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독후감 대회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 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한지현 기자 (hjh@kmo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