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는 오는 5월 8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스위트홈 제16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을 개최한다.
오뚜기가 주최하고, 하이마트, ZEN 한국, 유한킴벌리 등이 협찬하는 이 행사는 건강한 가족문화를 선도하고자 16년째 이어 온 국내 최대의 요리축제이다.
행사는 요리의 구분 없이 진행하는 자유경연과 카레요리로 진행하는 지정경연으로 진행되며, 3인 가족 기준, 예선을 거친 160여 가족이 출전하게 된다. 전년도 수상 가족, 외국인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 국내 요리는 물론 세계 각국의 다양한 요리도 접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요리경연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과 다문화가정을 위한 요리교실이 마련되며, 가족사진 촬영과 캐리커쳐를 그려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심사 결과에 따라 우수가족을 가려 대상인 오뚜기상 1가족에게 500만원 상당의 주방가전 교환권과 상패, 각 부문별로 으뜸상 2가족, 사랑상 3가족, 화목상 6가족, 아이디어상 2가족에게 가스오븐렌지, 도자기 세트, 전기밥솥 등의 푸짐한 상품이 주어진다.
참가가족 모두에게는 회사에서 마련한 선물세트가 제공되며 어린이 장기자랑, 오뚜기 삼행시 등 레크레이션 시간을 통해 키자니아 무료 이용권, 축구공, 농구공, 오뚜기 선물세트 등의 상품도 받을 수 있다.
참여 희망 가족은 4월 20일까지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본선 진출팀은 전화와 우편으로 알려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김연정 기자(kyj@kmo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