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Education

여름방학 맞아 ‘글로벌 이색 캠프’ 인기

입력 2011-05-11 15:51:42 수정 201105111553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여름방학이 다가오고 있다.

이 시기를 맞아, 입학사정관제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해외 캠프 프로그램들이 나오고 있다.

전세계 친구들과 함께하는 캠프 활동으로 영어 실력은 물론 글로벌 마인드와 리더십 함양, 다양한 문화 체험까지 가능한 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


▲ 미래 우주 과학자를 위한 캠프

자녀가 우주과학이나 우주비행, 탐사 등에 관심이 많다면 미국 플로리다주 케네디 스페이스 센터에서 진행되는 ‘나사 우주과학 캠프’를 추천한다.

13년째 이어져오고 있는 이 캠프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만큼, 미국학생들도 예약을 하고 최소 반 년 정도를 기다려야 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 우주왕복선과 똑같은 모형에 탑승해 우주선 발사 상황을 시뮬레이션으로 재현해 볼 수 있음은 물론, 우주정거장 견학, 아이맥스 영화 관람, 중력가속도와 원심력 체험 등 다양한 우주 과학 세계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초등 3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 참가 가능하며, 캠프는 7월 24일부터 총 3주간 진행된다.


▲ 프리미어리그에서 영어와 축구를

축구를 좋아하거나 장래 진로가 축구선수인 자녀를 두고 있다면 국내 최고 축구 선수 박지성이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영국으로 축구캠프를 보내는 것은 어떨까.

edm유학센터의 ‘첼시 FC 파운데이션 영어축구 캠프’는 실제 첼시 FC 소유의 트레이닝 그라운드에서 실제 코치로부터 축구 코칭 수업을 받는다. 동시에 영국 내 약 2500개 사립학교 중 상위 랭킹 100위권에 드는 명문교에서 체계적인 영어수업을 진행한다.

만 8세에서 16세 남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 7월 11일부터 8월 1일까지 진행된다.


▲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영어와 야구를

야구에 관심이 많다면 미국 시애틀에서 열리는 ‘메이저리그 영어야구 캠프’도 고려해볼만하다.

3주간 미국 학생들과 함께 약 30여명의 메이저리그, 마이너리그 출신, 대학 코치진으로부터 체계적인 야구 교습을 받으면서 동시에 동일한 비중으로 수준 높은 미국 대학의 ESL 과정을 집중적으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ESL 프로그램과 모든 숙식은 현지 대학교 내에서 이뤄지며, 주말에는 메이저리그 경기도 관람할 수 있다.

참가대상은 10세에서 16세 남학생이며, 오는 16일까지 접수 받아 7월 25일부터 8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www.bleworldwide.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하버드 대학과 함께하는 리더십 훈련 캠프

리더십을 키우고 싶은 학생이라면 아발론유학의 ‘미국 리더십캠프@하버드’를 눈 여겨 보자.

하버드 교육대학원 부학장이 총괄하는 이번 캠프는 하버드 대학 교수 및 석박사와 재학생들로부터 특별 지도와 멘토링을 체험할 수 있다.

미국 대통령 및 유명 인사의 리더십에 대해 배우는 것은 물론, 미 주정부 아웃도어 캠프에 참여해 미국 현지 학생들과 야외활동을 통해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수준별로 그룹 수업을 진행하며, 캠프 기간 동안 하버드 대학생들의 그룹 멘토링을 통해 캠퍼스 생활 및 현장학습을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7월 19일부터 3주간 진행하며,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참여 가능하다.

edm유학센터 서동성 대표는 “여름방학 앞두고 많은 업체에서 다양한 영어캠프 프로그램을 내놓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내 자녀에게 딱 맞는 프로그램 하나 고르기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며 “무엇보다 자녀와의 충분한 대화를 통해 자녀가 어느 분야에 흥미와 욕구를 갖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며, 영어실력 향상은 물론 진로 설정에까지 긍정적인 동기부여의 계기가 돼 향후 고입, 대입에까지 유익한 포트폴리오가 될 수 있는 캠프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장나라 레이어컷’ 하면 나도 ‘동안 미녀’
·엄마 살아계실 때 함께 할 것들
·이장우, 광고 속 맨발 된 사연은?
·수다 속 욕망을 엿보다, 연극 ‘매기의 추억’
·정준호-이하정 부부, ‘놀러와’에서 불화설 일축
입력 2011-05-11 15:51:42 수정 20110511155300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