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부산경남본부는 스위스 ‘뉴 세븐 원더스(The new 7 wonders)' 재단이 선정하는 세계7대 자연경관 최종 투표가 6개월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제주-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을 위한 부․울․경 범시민추진위원회(이하 부울경 추진위)와 함께 16일 부산역에서 대규모 사진전을 개최한다.
사진전 오픈식에는 코레일 부산경남본부장을 비롯, 부산시장, 부산대 총장,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제주특별자치도 환경부지사, 부산역장 등 내외 귀빈 및 범시민 추진위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다.
한편, 부산역 사진전 오픈 행사와 더불어 국민적 참여와 관심을 위해 부산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투표 참여 홍보 활동을 전개하며 기동 홍보단을 조직하여 철도 이용객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코레일 부산경남본부는 시민들이 제주의 자연 절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내달 25일부터 2박3일 코스 ‘제주 에코레일 특별열차’를 운행한다.
‘제주 에코레일 특별열차’는 호계역 출발, 해운대역-부전역-구포역 등을 경유하여 보성역에 도착 후 선박을 타고 제주 성산포항으로 이동, 제주 에코랜드 테마파크 등 제주명소 관광을 하거나 MTB 또는 한라산 등반 등 본인이 원하는 코스로 탐방 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코레일 부산경남본부 강해신 본부장(부울경 추진위원회 부위원장 겸임)은 “제주도는 세계 28곳 후보 중 예비 심사 기준인 7가지 테마(섬, 화산, 폭포, 해변, 국립공원, 동굴, 숲)를 모두 갖춘 유일한 곳”이며 “오는 11월에 국민적 소망이 꼭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옥주현 ‘나가수’ 합류, 아이돌 출신 첫 멤버
·어린이 보육시설, ‘아토피 전문 인력’ 배치 ‘시급’
·SBS ‘짝’, 미모의 여성1호 인기녀 등장
·2NE1 ‘Lonely’, 나가수 열풍 제치며 1위 등극
·탑걸 이효리, 핫썸머 위한 ‘효리쉬 스타일’ 제안
·최정윤, 폭풍눈물로 서지석의 마음 뒤흔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