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대지진 여파로 일본여행에 대한 수요가 적어진 대신, 전체 휴가객의 70% 이상이 7월말에서 8월초에 떠날 대체 지역을 찾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에서 여행상품을 판매 중인 롯데제이티비(JTB)는 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유럽은 5배, 동남아 4배, 중국은 약 3.5배까지 증가했다.
대체 지역 상품으로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가족여행지로 인기를 얻고 있는 ‘사이판 PIC 골드는 숙식과 레저 활동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동반 아동은 반값 할인이 적용되며 내 아이를 위한 특별한 체험교육 ‘사이판 PIC 나눔 씨앗 영어 클래스’도 준비되어 있다.
세계 3대 휴양지 중 하나인 발리에서 즐기는 럭셔리 여행 ‘오션블루 풀빌라 발리’도 대표 인기상품이다.
독립된 나만의 풀빌라에 머물며 오션블루 전용 비치 2개와 대형 테마 수영장 ‘워터붐 파크’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이밖에 지진 지역에서 멀리 위치한 북큐슈, 오사카, 북해도 등의 일본여행상품을 선보이는 일본 틈새상품 기획전도 준비됐다.
오는 6월11일까지 일본상품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6명에게 여행경비를 되돌려주는 ‘일본 여행경비 돌려드립니다’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연기파 배우 안내상, “대학시절 교도소 수감생활 했었다”
· 은근한 섹시미 란제리 ‘불티’
· SBS ‘짝‘, 시청자 “TV에서까지 이런 어장관리 봐야하나?”원성
· 윤은혜·유인나·가인의 카디건 스타일링 대결
· 주부들, 살 빼고 되돌리고 싶은 나이 ‘23세’
· 바르지 못한 자세, ‘성인도 키 줄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