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첨단 로봇의 향연 ‘제2회 RGC 2011 전국 로봇 대회‘ 아산에서 개막

입력 2011-05-26 10:00:26 수정 2011-05-26 10:01:16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로봇의 저변인구 확대와 과학영재의 발굴ㆍ육성을 위한 로봇 축제(http://rgc.asan.go.kr)가 6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아산시와 호서대학교 지능형로봇센터 공동 주관으로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펼쳐진다.

두 번째로 맞은 ‘제2회 DOWA RGC 2011 전국 로봇대회(DOWA RGC : Dream Of World City Asan Robot Game Challenge)’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형, 테마형, 체험학습형 로봇 축제로 개최된다.

정식종목으로는 로봇댄스, 로봇달리기, 로봇격투기, 로봇미로찾기, 가족수상로봇경기, 로봇서바이벌, 창작로봇 등 총 7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가족수상로봇경기는 가족이 팀을 이루어서 거북선과 물을 이용하여 현장에서 로봇을 조립하고 미션을 수행하는 경기로 가족의 화합을 강조한 특색 있는 경기로 치러지며, 창작로봇대회는 아산의 대표적 인물인 이순신장군을 주제로 하여 거북선을 비롯한 공격, 방어 등이 가능한 자유로운 작품을 출품하여 전시하게 된다.

최신음악에 맞춰 댄스 경연을 하는 로봇댄스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로봇격투기종목은 생생한 현장중계와 함께 펼쳐서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특히, 로봇댄스 등 휴머노이드 종목 입상자에게는 올 가을에 개최되는 IRC 국제로봇콘테스트에 출전권이 부여된다.

정식대회 외에도 로봇가수 ‘에바’의 공연, 로봇군무, 로봇댄스 등 최첨단 로봇의 신기하고 흥겨운 공연이 펼쳐져 평소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로봇 문화를 접하게 된다. 이어 로봇축구, 에어로콥터 날리기, 로봇 만들기 등 현장 접수 이벤트 경기를 진행하여 경품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경험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첨단산업단지가 밀집해 있는 아산에서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창의적인 과학 영재를 육성하여 미래의 주인이 될 주인공들을 발굴하고 격려하는 장이 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장난감 로봇에 익숙한 학생들에게 로봇과 발명에 대한 과학적인 사고력을 고취시킴과 동시에 평소 로봇을 접해볼 기회가 없었던 시민들도 함께 할 수 있는 로봇과학 분야의 새로운 교류의 장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관계자는 “기존에 참가자 위주로 펼쳐졌던 다른 대회와 달리 이번 대회는 로봇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을 끌어 들여 로봇의 저변인구를 확대시키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며, “작년 1회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에 이어 2회 대회를 통하여 국내 권위 있는 로봇대회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기업ㆍ시민ㆍ학교가 함께 참여하는 로봇과학축제로의 새로운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접수, 대회안내 및 일정은 홈페이지(http://rgc.asan.go.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다연 기자(cd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로맨스 타운’ 성유리, ‘시크한 명품녀’로 대변신
· ‘이태원 프리덤’ UV, 용산구 홍보대사 위촉
· 김민아 아나, 생방송중 “故 송지선 아나운서의 진심을 알아달라”
· 고정관념을 버려라, 2011년 제품트렌드는 ‘블랙’
· ‘넌 내게 반했어’ 정용화, 촬영장 ‘훈남’된 사연?
· 꼬부랑 할머니?허릿병은 나이를가리지 않는다

입력 2011-05-26 10:00:26 수정 2011-05-26 10:01:16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