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여름 보양식, 가전제품 하나면 ‘뚝딱’

입력 2011-05-31 17:30:43 수정 2011-05-31 17:31:23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여름은 잃어가는 입맛과 체력 회복을 위해 보양식을 많이 찾는 계절이다. 그러나 만만치 않은 외식비용에 여름철 위생에 대한 불안감도 높아지면서, 선뜻 외식하기가 망설여지기 마련이다.

이에 가전업계에서는 최근 집에서 간단하게 여름철 보양식을 만들며 실속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보양가전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강변 테크노마트 홍보팀 양승원 팀장은 “집에서 간단히 보양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보양가전이 여름철 소비자들에게 인기 많다”며, “본격적인 더위에 앞서 보양식으로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오븐과 찜기 등 요리가전 판매량도 2배가량 늘었다”고 말했다.

다양한 기능으로 음식 맛을 살려주고, 여름철 보양식도 쉽게 만들 수 있는 가전제품들에 대해 알아보자.


▲ 독일가전업체 밀레의 3단형 빌트인 콤비오븐 ‘5040BM’은 여름철 즐겨먹는 통닭이나 장어구이 등 보양식을 요리하는데 탁월하다.

콤비오븐에는 전자레인지의 기능과 일반적인 전기오븐의 프로그램이 함께 겸비되어 있으며 구이, 그릴 요리, 베이킹, 일반 요리 등 총 8가지 요리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요리 프로그램마다 적합한 추천 온도가 미리 설정돼 있어, 여름철 보양식을 편리하게 요리할 수 있다.
45cm의 높이와 60cm의 너비의 공간만 있으면 설치가 가능해 소규모의 가정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조리실 내부는 밀레만의 독특한 마감방식인 에나멜 법랑 퍼펙트 클린 코팅으로 기름때가 달라붙지 않는다.


▲ 필립스의 ‘무선 핸드블렌더 HR1378’은 더블 액션 칼날과 톱니 모양 칼날을 탑재해 얼음뿐 아니라, 여름철 보양 음료 재료인 홍삼과 인삼 등 딱딱한 음식물도 쉽게 갈아 준다.

무선이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고, 부식 방지 처리된 알루미늄 소재와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졌다. 손잡이 부분에 잠금 장치가 있으며, 제품 작동 중 음식물이 튀지 않도록 하는 칼날 보호대도 부착되어 있어 안전하다.

▲ LG전자의 디오스 광파오븐은 전기오븐, 전기그릴, 전자레인지, 발효 등 다양한 기능을 동시에 갖춘 제품이다.

오븐은 광파(光波)를 이용해 예열 없이 빠르고 균일하게 음식물을 조리하며, 조리과정에서 수분증발과 영양 손실이 적다. 일반 전기오븐 대비 조리속도가 최대 3배가량 빨라 전기요금을 최대 40%까지 절약할 수 있다.

또한, 100가지 요리가 자동메뉴로 구성돼 있으며 장어구이, 통닭요리, 단호박 영양밥 등 만들기 까다로운 여름 보양식을 원터치 버튼으로 손쉽게 요리할 수 있다.

요리가 끝난 후에는 멀티클린 버튼을 눌러 5가지 청소 기능(탈취, 스팀청소, 잔수제거, 스팀발생기 세정, 조리실 건조) 중 원하는 기능을 선택, 제품 내부를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 쿠쿠홈시스의 ‘IH 압력밥솥’은 여름철 대표적인 보양식인 삼계탕 메뉴가 있어, 집에서도 건강한 여름을 나는데 안성맞춤이다.

복잡한 과정 없이 내솥에 삼계탕 재료들을 넣고 메뉴버튼을 삼계탕으로 맞춘 후, 취사 버튼만 눌러주면 요리가 만들어진다.

또 별도의 약탕기 없이도 ‘비타민 쿠쿠 홍삼’ 기능을 통해 체력 보강에 효과적인 홍삼을 달여 먹을 수 있다.


▲ 테팔의 ‘뉴엑셀리오 컴포트 콤보 그릴’은 기름기를 쏙 빼주는 바베큐구이판과 전골구이판, 양념구이판으로 구성돼 있다.

바비큐 구이판과 양념구이판은 음식의 기름을 쫙 빼줘 여름철 보양식인 장어구이, 오리구이 등을 요리하는데 좋다. 테팔의 엑스퍼트 코팅이 적용된 구이판은 전체가 고르게 가열돼 많은 양의 요리를 빠르고 깔끔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독자적인 열 센서 기술로 최적의 온도를 알려주며, 테팔의 세 가지 코팅 구이판, 물 주입판, 몸체 등이 모두 분리되어 물 세척과 식기 세척기 사용도 가능하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투투 황혜영, 관능미 물씬 비키니 화보 공개
· 소박털털녀에서 히메포스까지, 최지우 극과극 패션
· ‘생리불순’, 여성건강 적신호!
· 1년 미만 신차급 중고차, '요즘 제일 싸네?'
· 섹시 퀸 이효리 '아무도 없는 신비한 섬' 화보 촬영
· 데님 쇼트팬츠의 핫한 유혹
입력 2011-05-31 17:30:43 수정 2011-05-31 17:31:23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