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이 지난 1월1일부터 5월31일까지 TV홈쇼핑 판매 수량을 집계해 발표한 ‘2011년 상반기 히트상품’ 1위의 영예는 20만 세트가 판매된 ‘씻어 나온 산지애 꿀사과’가 차지했다.
식품이 히트상품 1위에 오른 것은 GS샵 16년 역사를 통틀어 이번이 처음이다.
‘산지애 씻어 나온 꿀사과’ 외에도 ‘캘리포니아 네이블 오렌지’, ‘해남 호박고구마’ 등이 히트상품 TOP 10에 이름을 올렸으며 ‘주원 훈제오리’, ‘구가네 굴비’, ‘장인의 갈비’, ‘캘리포니아 호두’, ‘제주 한라봉’ 등 무려 10가지 식품이 TOP 50에 포함됐다.
2007년부터 지난해까지 매년 상반기마다 꾸준히 히트상품 Top10의 과반수를 차지했던 이미용 상품은 올해 3개로 다소 주춤했다.
하지만 2007년 연간 히트상품 2위에 오른 후 2008년, 2009년 1위, 2010년 4위를 차지했던 ‘조성아 루나’는 올해 상반기에도 3위를 차지하며 GS샵 최고의 베스트셀러임을 과시했다.
GS샵 김상덕 상무는 “과거 홈쇼핑 식품이 대용량이다 보니 고객들이 구매하는데 다소 부담스러워 했다”면서 “하지만 최근 개별 또는 소포장으로 신선하고 안전하게 이용하고 보관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면서 홈쇼핑 식품을 찾는 고객들이 계속해서 늘고 있다”고 밝혔다.
GS샵은 4일부터 6일까지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 특집방송’을 실시하고 상반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히트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일 예정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한지현 기자 (h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빅뱅 대성 오토바이 사망사고 연루 경찰 조사
· 입는 순간 여름 탈출
· 빠르고 완벽한 비키니 뒤태를 위해, ‘맞춤형 지방흡입술‘ 추천
· 임재범 돌연 영국行, '심신과 영혼이 너무도 지쳤다'
· 아이들을 위한 TPO별 스타일링 제안
· 정려원, “미쳤어? 너는 인간도 아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