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경기권 오토캠핑, 어디로 가볼까?

입력 2011-06-02 09:55:43 수정 2011-06-02 15:09:3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최근 아웃도어 열풍을 타며 국내에는 다양한 캠핑을 경험해볼 수 있는 캠핑장들이 늘어나고 있다.

오토캠핑(auto camping)은 자동차에 각종 캠핑 장비를 싣고 자연 속에 텐트를 지어 야외생활을 즐기는 캠핑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다.

한 여름 밤의 낭만을 꿈꾸는 그대, 지금 떠나자!


▲ 3개 3색의 캠핑 매력, 한탄강 오토캠핑장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전곡리에 위치한 한탄강 오토캠핑장은 다양한 캠핑사이트가 준비돼 있다.

'캐라반'은 캠핑트레일러로 tv속에서도 많이 봐온 낭만 가득한 오토캠핑의 종류다.

캠핑트레일러엔 침대, 샤워실, 화장실, 옷장, 수납장, 냉장고, 테이블 등이 모두 완비돼 있어 진정한 오토캠핑이라 할 수 있다.

또한 한탄강이 내려다보이는 위치에 자리 잡은 자동차캠프장으론 86개의 사이트가 운영 중이다.

좀 더 편안한 휴식을 즐기고 싶다면, '캐빈하우스'도 추천할 만하다.

통나무집 형식으로 지어진 하우스로 자연 속에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 엠티 온 기분을 만끽할 수 있으며, 캐빈하우스를 이용할 경우 바비큐장비를 대여할 수 있다.

한탄강 오토캠핑장 주변엔 임진강, 동막골유원지, 고대산, 전곡리 선사유적지, 허브빌리지 등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관광지들이 즐비해 있다.

단, 한탄강 관광지 오토캠핑리조트는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각 시설마다 이용요금이 다르니 미리 해당 사이트 등을 통해 정보를 확인한 후 이용하는 게 편리하겠다.


▲ 자연과 함께 숨쉬는, 가평 자라섬 캠핑장

가평 자라섬 캠핑장은 이미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캠핑장이다. 2008년 가평세계캠핑캐라비닝대회 개최지로 자연친화적 캠핑장으로 유명하다.

이곳 역시 다양한 캠핑시설이 구비돼 있다. 모빌홈, 캐라반, 오토캠핑장 등이 있는데 예약제로 운영된다.

오토캠핑장은 4인 기준으로 사용인원이 있고, 당일 14시부터 익일 12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 레일바이크 타고, 영어 배우는 ‘실속형’ 오토캠핑, 파주캠프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영어마을에 가면, 선로를 활용한 레일바이크가 운영되는 캠프가 있다.

본래 영어마을 활성화 차원의 일환으로 원어민 강사와 함께 레일바이크를 운영하며, 오토캠핑장을 조성해 방문객들에게 여가의 기회를 제공한다.

바이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약 30분씩 운영된다.

캠프 내 부설주차장을 활용해 만들어진 오토캠핑장은 북녘을 볼 수 있을 정도의 뛰어난 경관을 자랑한다.

영어마을의 특성을 살려 원어민 강사를 활용한 ‘가족생활영어’ 체험기회도 제공한다고 하니, 캠핑도 하고 영어도 느는 1석 2조의 기회라 할 수 있다.

주변엔 산책로가 조성돼 있으며, 샤워시설이 갖춰져 있다.

파주 오토캠핑장은 오는 6월 11일 첫 개장한다.

[문의]
- 경기관광공사 홈페이지 www.ggtour.or.kr
- 한탄강 관광지 031)833-0030
- 자라섬 캠핑장 031)580-2700)
-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 02)1588-0554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남상미 이상윤 '사귄다', 드라마 속 연인이 실제로
· '세련미 물씬', 이부진-이서현 럭셔리 패션

· 엄마표 보양식으로 여름 이겨내기
· 백지영, 9살 연하 배우 정석원과 열애 '공개'
· ‘진짜 스타일’은 손목에서

· 미란다커 내한, 그녀의 공항패션은?

입력 2011-06-02 09:55:43 수정 2011-06-02 15:09:30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