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너츠는 먼치킨 팩 출시를 기념해, 6월 한 달간 ‘해피 먼치킨 페스티발’을 실시한다.
먼치킨(Munchkin)은 링모양 도넛의 중간 부분을 활용해 만든 작고 동그란 도넛이다. ‘오즈의 마법사’에 나오는 난쟁이족 또는 작고 귀여운 꼬마를 지칭하는 단어에서 유래했다.
던킨도너츠는 기존의 먼치킨 외에 신제품 레인보우, 초코쿠키, 스트로베리케익, 우리밀 케익, 초코바바리안 등 5종을 출시했다. 총 8종의 먼치킨이 갖춰진 것.
또 다양해진 먼치킨을 마음대로 골라 담을 수 있는 10·30개 팩도 새롭게 선보인다. 가격은 각각 2,500원, 7,500원. 행사기간 동안 해피 포인트로 먼치킨 팩 구매 시 최대 30%를 할인받을 수 있다.
한편, 던킨도너츠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는 먼치킨과 관련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한다.
홈페이지의 ‘먼치킨을 쌓아라’ 플래시 게임은 제한된 시간 안에 하늘에서 떨어지는 먼치킨, 커피, 도넛 중 8종의 먼치킨을 팩에 모두 쌓으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블로그에서는 먼치킨의 유래인 오즈의 마법사 소개, 링 도넛으로부터의 탄생 등 다양한 스토리를 엿볼 수 있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미니 사이즈 도넛을 선호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먼치킨을 다양하게 출시했다”며, “해피 먼치킨 페스티발 이벤트를 통해 먼치킨을 골라 담는 재미까지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미스 리플리’ 이다해VS강혜정 패션 스타일
· 조인성, 해운대서 비키니 입은 여인과 데이트?
· 주택거래 정체, 토지로 돈이 몰린다
· 임재범, 예당과 전속 계약 맺었다
· 대한민국 구석구석 5박 6일 알뜰여행 떠나자
· 여름 휴가철, 디카 일병 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