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치아 건강, ‘칼슘 제품으로 관리하세요’

입력 2011-06-10 09:28:23 수정 2011-06-10 12:43:45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치아는 한번 영구치가 나면 평생 사용해야 한다. 때문에 치아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 찾게 되는 아이스크림이나 찬 음료, 특히 탄산음료와 초콜릿 등을 자주 먹는 경우 건강한 치아를 기대하기란 어렵다.

때문에 치아 건강에 좋은 영양소 음식을 섭취하는 노력도 필요하다. 꾸준한 칼슘 섭취를 도와주면서 간편하게 구할 수 있는 제품들에 대해 알아보자.


▲ 유제품 속 칼슘이 치아를 튼튼하게

치아에 좋은 식품에는 단연 치즈와 우유가 손꼽힌다. 유제품은 높은 칼슘 함유량을 지니고 있으며, 체내 흡수량이 높아 칼슘 공급원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매일유업 상하치즈의 ‘뼈로가는 칼슘치즈’는 치즈 한 장(18g)당 칼슘 함유량이 470mg으로, 하루 두 장만 섭취해도 성인 기준 일일 칼슘 권장량인 700mg을 충족시킨다.

특히 흡수율이 좋은 100% 우유칼슘 성분과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 D3, 뼈에 영양을 주는 마그네슘, 아연 등 치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합성 착색료, 합성 착향료, 합성 감미료 등 3가지 인공 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매일우유 ‘ESL 저지방&칼슘’과 ‘무지방&칼슘’은 지방은 낮추고 뼈·치아 건강에 좋은 칼슘을 2배(일반 우유 대비) 이상 높인 제품이다.

칼슘과 식이섬유의 조합으로 건강도 챙기면서, 깔끔한 맛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 아이들을 위한 칼슘 간식

센스 있는 엄마라면 아이들 간식도 고칼슘 식품으로 준비하자.

오리온 닥터유 ‘남해 통멸치 크래커’는 100% 순수 이천쌀과 칼슘, 철분이 풍부한 멸치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과자로, 멸치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도 거부감 없이 다가갈 수 있다.

현대약품의 어린이 전용 음료 ‘유후와 친구들’은 200ml 한 병에 칼슘 60mg과 비타민C 100mg, 식이섬유 800mg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색소 없이 포도과즙을 첨가해 맛을 더했으며, 국산 인기애니메이션 ‘유후와 친구들’ 캐릭터 용기 디자인으로 어린이들의 눈높이를 맞췄다.


▲ 식사와 후식에도 칼슘을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참치캔 또한 높은 칼슘 량을 자랑한다.

정육면체 모양의 동원 F&B ‘델큐브참치’는 조리 시에도 그 형태가 부서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

때문에 별다른 조리 없이 반찬으로 내놓아도 좋으며 샐러드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어린이 치아건강을 위한 건강껌 ‘키즈톨’은 치아건강을 위한 자일리톨과 칼슘, SGA가 들어있어 치아 건강 유지에 효과적이다.

SGA는 가시오가피, 숙지황의 혼합생약재 추출물로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정우성-이지아 결별, '뛰어넘기엔 너무 큰 상처'
· 전혜빈, 시드니서 구릿빛 피부와 매끈한 S라인 몸매 공개
· ‘치아 재테크’ 잘 하고 계세요?
· 11번가 ‘물가단속 임무완료’ 이벤트, 최고 83% 싸다

· 최지우-이연희 다정한 식당 데이트 화제
· 이마트, 곰팡이 피자 ‘죄송합니다’

입력 2011-06-10 09:28:23 수정 2011-06-10 12:43:45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