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교보문고는 페이스북을 이용해 작가와 독자와의 실시간 만남을 추진한다.
오는 10일 오후 4시부터 ‘보이는 페이스북 북 아뜰리에’에 '백화점'의 조경란을 초대해 작품에 얽힌 이야기와 그 비하인드 스토리를 듣는 시간을 갖는다.
인터넷교보문고의 ‘보이는 페이스북 북 아뜰리에’는 페이스북과 실시간 인터넷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브스트림(livestream)’을 이용한 것으로, 독자들이 인터넷교보문고 페이스북 계정에 접속해 작가와 실시간으로 대화할 수 있다.
공간의 제약 없이 작가의 실시간 영상을 볼 수 있고, 채팅창에 질문을 남김으로써 대화를 이끌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10일 오후 4시에 인터넷교보문고 페이스북(www.facebook.com/inkkyobobook)에 접속하면 된다.
스마트폰 사용자는 라이브스트림 어플리케이션을 받아 검색창에 ‘kyobofb'를 검색해 생중계를 즐길 수 있다.
인터넷교보문고는 행사에 앞서 페이스북을 통해 독자들에게 ‘나에게 쇼핑이란’을 주제로 다양한 사연을 받았다. 선정된 사연은 행사 중에 작가가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중에 퀴즈이벤트를 열어 맞춘 독자들에게 문학동네 인기도서 세트를 증정하며, 행사 후기를 올린 독자들 중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20만 원 권을 제공한다.
조경란은 “처음으로 나온 산문집 ‘백화점’ 홍보를 하느라 많은 행사들을 했지만, 교보문고에서 진행하는 ‘보이는 페이스북 북아뜰리에’는 굉장히 새롭다”며 “이런 새로운 행사가 앞으로 더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이고 많은 분들이 보고 재미있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정우성-이지아 결별, '뛰어넘기엔 너무 큰 상처'
· 전혜빈, 시드니서 구릿빛 피부와 매끈한 S라인 몸매 공개
· ‘치아 재테크’ 잘 하고 계세요?
· 11번가 ‘물가단속 임무완료’ 이벤트, 최고 83% 싸다
· 최지우-이연희 다정한 식당 데이트 화제
· 이마트, 곰팡이 피자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