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관절전문 바로병원은 오는 6월 15일 오후 3시 인천 남구 주안동 바로병원 11층 강당에서 ‘주부 손저림 원인과 치료법’이라는 주제로 ‘바로병원 골든벨’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강좌는 무리한 가사노동으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 주부 손저림의 원인과 목디스크, 손목터널증후군, 팔목터널증후군 등 손저림을 유발하는 다양한 질환에 대해 심도 있게 알아본다. 또 손저림 자가진단법, 집에서 따라 할 수 있는 손저림 예방법 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 날 강연을 맡은 수부전문의 양영모 원장은 “손저림은 혈액순환 장애나 일시적인 증상 일 수도 있지만 목디스크나 손목터널증후군 등이 원인 일 수 있어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며 “초기의 가벼운 손저림 증상을 방치할 경우에는 젓가락질이 힘들고 물건을 들어올리지 못하는 등 심각한 상태로 진행될 수 있다”고 말했다.
평소 손저림으로 고생하거나 증상이 의심되는 환자나 지역주민 등 관심 있는 분은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도 제공한다.
한편 ‘바로병원 골든벨’ 건강강좌는 인천지역주민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 척추, 관절, 내과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자 기획된 것으로 매월 셋째주 수요일마다 정기적으로 바로병원에서 개최되고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다연 기자(cd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성시경, 라디오 통해 ‘성시경 효과’ 발생
· 하의실종패션 200% 소화를 위한 시크릿 아이템
· 윤도현, 러브레터 이후 3년 만에 음악쇼 MC 낙점
· 공병 가져오시면, 천 원 드려요
· 얌전하게 혹은 과감하게, 오피스 룩 스타일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