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 사고력수학교육기업 시매쓰가 7월 중순부터 여름방학 특강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초등 1~6학년 대상으로, ‘영재특강’, ‘사고력 연산특강’, ‘도형특강’, ‘문제해결력 특강’ 등 특별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영재특강’은 단계별 원리 이해 중심의 자기주도 학습으로 진행되는 사고력 바탕의 영재수학 프로그램으로 초등 2학년부터 6학년까지 수준별 소수 정원 클래스로 운영된다.
심화된 수학적 사고력을 토대로 변화된 영재교육원 입시에 능동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
특강 종료 후에는 커리큘럼을 연계하여 ‘2012 영재교육원 대비반’도 지속적으로 운영, 관리할 예정이다.
초등 저학년 대상인 ‘사고력 연산특강’은 수학적 두뇌를 자극하여 사고력과 연산력을 함께 향상시켜주는 프로그램이다.
과제 해결식 문제를 통해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고, 다양하고 재미있는 방법들을 통해 연산학습을 마스터할 수 있게 한다.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도형’ 영역을 집중적으로 학습하는‘도형 특강’반도 운영한다.
다양한 교구를 활용하여 도형 개념들을 감각적으로 익히고, 정확히 이해하게 함으로써 공간지각력 및 도형적 사고 능력을 발달시켜줄 뿐만 아니라 ‘도형’ 문제에 대한 자신감과 문제해결력까지 키워준다.
‘문제해결력 특강’은 초등 3학년부터 6학년 대상의 초등 고학년 전용 프로그램.
개정 교과가 강조하는 사고력과 서술형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해결력을 길러준다.
문제에 대한 구조적인 분석력을 키워주어, 창의적, 자기주도적, 통합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중등 수학의 학습 방향을 형성하는데도 효과적이다.
이번 시매쓰 여름방학 특강은 전국 170여개 시매쓰 학원에서 운영하며, 최대 8명 소수 정원제로 진행된다.
시매쓰 학원사업본부 김재근 본부장은 “수학 교과서 개정 후 논·서술형 평가와 사고력 수학 공부 방법에 대한 학부모들의 질문이 부쩍 늘었다”며 “학부모들의 요청사항을 수렴하여 수학영역 중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과 반드시 대비해야 하는 영역을 세분화하여 특강을 기획했으니, 여름방학동안 사고력, 연산,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해 집중적으로 학습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여름방학 특강은 7월 중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특강 기간 및 프로그램은 각 지점마다 조정될 수 있으므로, 등록 및 상담은 가까운 시매쓰 학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이승환, “채림과 2003년 가장 행복했다”
· 딥다잉과 네온컬러 소화해야 진짜 스타일 종결자
· 이민호, 액션씬 촬영 중 차랑 반파 교통사고로 응급실 행
· G마켓, 240개 상품 최대 69% 할인 ‘타임세일’
· '신기생뎐', 뜬금없이 나타난 귀신의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