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사랑’ OST 허각의 ‘나를 잊지 말아요’가 1위를 차지하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웠다.
음악전문사이트 몽키3의 6월 1주 주간차트(6월 6일~12일)에서 MBC 드라마 ‘최고의 사랑’ 삽입곡 허각의 ‘나를 잊지 말아요’가 1위를 차지했다.
차승원, 공효진, 윤계상의 삼각관계 테마곡인 ‘사랑하면 안될까’는 허각의 감미로운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으로, 이 곡을 통해 허각은 '슈퍼스타K2' 1위 파워를 보였다.
이 같은 결과에 대해 몽키3 컨텐츠팀 이정규 팀장은 “한동안 ‘나가수’와 아이돌 음악이 강세를 보였던 차트에서 오랜만에 드라마 OST가 정상에 올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최고의 사랑’ OST는 1위에 이어 아이유의 ‘내 손을 잡아’가 4위, 빅마마 소울의 ‘눈물나게 사랑해’가 6위, 써니힐의 ‘두근두근’이 7위에 오르는 등 10위권에 4곡을 올려놓으며 음원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최근 컴백한 시크릿과 비스트가 1위를 맹추격하고 있다. 걸그룹 시크릿의 신곡 ‘별빛달빛’이 허각의 ‘나를 잊지 말아요’가 1위 자리가 불안할 만큼 9계단이나 급상승해 2위로 안착했다. 비스트의 ‘픽션(Fiction)’도 꾸준한 인기를 보이며 2계단 올라 3위를 기록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김성희 기자 (ks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이승환, “채림과 2003년 가장 행복했다”
· 딥다잉과 네온컬러 소화해야 진짜 스타일 종결자
· 이민호, 액션씬 촬영 중 차랑 반파 교통사고로 응급실 행
· G마켓, 240개 상품 최대 69% 할인 ‘타임세일’
· '신기생뎐', 뜬금없이 나타난 귀신의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