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학 전문학원 C&I 중등와이즈만이 새로운 과학프로그램, ‘C&I 과학’을 선보인다.
이번에 개발된 ‘C&I 과학’은 아이들이 보다 쉽게 개념에 접근하고, 탐구능력을 강화하며, 과학에 대한 흥미까지 고취시킬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교재다.
본 교재는 초등학교 6학년 과정(2권), 중학교 1~3학년 과정(6권), 융합과학 과정(6권)으로 구성됐으며, 메인교재 1권당 워크북 1권이 부록으로 제공된다.
이 중 중1 과정이 먼저 출시됐으며, 나머지 교재는 2012년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C&I 과학’은 학교 교과서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각종 평가와 시험에 대비할 수 있게 본 교재 2차시당 1회씩 단원 종합문제를 추가했으며, 중간·기말고사 대비 추가 워크북 등을 제공함으로써 교재 내용을 더욱 강화했다.
학생편의를 위해 부드러운 청유형 질문과 본문만으로 복습이 가능할 수 있게 만들어진 것도 ‘C&I 과학’만의 특징이다.
이번 프로그램 개발을 담당한 김형준 C&I 과학개발팀장은 “아이들이 ‘C&I 과학’을 듣는다면 즐겁고 재미있는 실험 탐구학습으로 내신 대비는 물론 특목고의 가능성을 발견할 것”이라며 “궁극적으로는 과학적 탐구방법을 익힌 이공계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C&I 과학’은 전국 100여개의 C&I 센터와 와이즈만 센터에 독점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김범수 신곡 ‘끝사랑’ 실시간 차트 1위
· 손예진-김희철-동해, ‘셋이 절친 사이였어?’
· 지친 몸과 마음을 위한 ‘휴(休)’ 여행
· 11번가, 1만원대 패션용품으로 ‘바캉스 여신 변신’
· 스타들의 핫팬츠에는 비밀이 있다?
· 하의실종 필수 아이템 ‘부티 슈즈’, 여름에도 쿨하게 신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