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다이어트 도와주는 똑똑한 가전이 있다?

입력 2011-06-18 02:44:32 수정 2011-06-19 16:01:4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균형 잡힌 식단이다.

그러나 대부분 직장인들은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다이어트식품 조리법이 서툴러 식단 준비에 어려움을 겪게 된다.

이때 주방가전만 잘 활용해도 손쉽게 다이어트 식단을 장만할 수 있다.

최근 선보이는 주방 가전제품들은 영양소 파괴를 줄이고, 조리시간을 앞당기며, 다양한 조리형태가 가능하기 때문에 먹는 즐거움을 잃지 않고 다이어트 식단을 유지할 수 있다.


▲ 다이어트 간식 말린 과일, 네오팟 광파오븐으로

다이어트 중에는 섭취량이 적어지기 때문에 변비가 생길 확률이 높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식이섬유와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하는데, 건조 과일을 간식으로 활용하면 부족한 영양소와 식이섬유를 동시에 보충할 수 있다.

과일을 건조할 경우 식이섬유 함유량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요구르트 및 시리얼 등에 첨가할 수 있어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좋다.

조리과정이 보이는 네오팟(NEOPOT) 광파오븐은 원적외선과 할로겐 히팅 시스템을 활용한 건조 기능으로, 조리 시간을 단축시키며,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한다.

또한 닭가슴살 등 다이어트를 위한 조리 시에도 기름기를 제거하고 수분 증발을 막아,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 지방분해 돕는 아메리카노, 캡슐커피머신 크레메소로 손쉽게

하루 한 잔의 블랙커피는 지방 분해 촉진과 이뇨작용 증가로 몸 속 노폐물을 배출, 다이어트를 도와준다.

특히, 최근에는 캡슐커피머신의 등장으로 쉽고 빠르게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캡슐커피머신 크레메소(Cremesso)는 공정무역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우츠 인증(UTZ)을 획득했으며, 커피 추출에 최상의 기압인 19바(Bar)로 60초 내에 커피를 제공해,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최상의 원두커피를 마실 수 있다.

▲ 포만감 가득 잡곡밥, 쿠첸 비너스로 빠르고 맛있게

영양이 풍부한 잡곡밥은 쉽게 포만감을 들게 하고, 그 포만감이 오래 지속돼 다이어트 시 필수 메뉴로 꼽는다. 그러나 취사시간이 오래 걸리는 점 때문에 자주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다이아몬드 내솥을 채용한 쿠첸 IH전기압력밥솥 비너스(WHA-VE1000GD)는 잡곡쾌속취사 기능을 채용,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는 수분조절로 29분 만에 잡곡취사가 가능하다.

그 외에 현미, 누룽지, 활성현미, 흑미혼합 등 맞춤 웰빙 건강밥도 만들 수 있다.

네오팟 광파오븐 마케팅 이화용 대리는 “직장인들이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쁜 생활로 인해 꾸준한 다이어트 식단 준비가 어렵기 때문”이라며, “평소 사용하는 주방가전의 기능을 적절히 활용한다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며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마련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솔비, ‘진짜 나이는 몇 살이지?’
· 트렌치 원피스 하나로 멀티 스타일링
· 박솔미-한재석, ‘사귄지 한달 정도 결혼은 아직’ 발표

· 우리 아이 건강 지키는 ‘엄마표 가전’ 인기
· CJ오쇼핑, “도둑맞으셨나요?” ‘오케어 보증 서비스’ 오픈
입력 2011-06-18 02:44:32 수정 2011-06-19 16:01:41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