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의 거장 앤서니 브라운이 꼬마곰의 모험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 ' 미술 연필을 가진 꼬마곰의 모험'을 들고 나왔다.
이 책은 전작인 '마술 연필을 가진 꼬마곰'과 같은 배경인 숲으로 산책을 나온 꼬마곰이 겪는 모험을 다룬 작품이다.
숲 속으로 산책을 나온 꼬마곰이 사나운 늑대를 만났지만 전혀 무섭지 않다. 마술 연필이 있기 때문이다.
커다란 멧돼지를 그려 늑대와 맞서게 하고 다시 산책을 한다.
이번에는 무시무시한 거인을 만났지만 덩굴나무를 그려 거인을 가두어 버린다.
흥미로운 줄거리와 예상을 뒤엎은 꼬마곰의 재치가 전작보다 다양하게 표현됐으며, 책장을 넘길 때마다 꼬마곰이 어떤 것을 그려서 위기를 벗어날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들에는 각 장면마다 재미있는 장치나 소도구가 곳곳에 그려져 있다.
각각의 그림들은 이야기와는 상관없지만 재미난 상황을 만들어 내거나 상징성을 나타냄으로써 이야기를 더욱 풍부하게 만든다.
이번 작품에서도 그림 곳곳에 '헨젤과 그레텔'의 길잡이 돌과 하얀 비둘기, '백설공주'의 사과, '신데렐라'의 유리구두, '잭과 콩나무'의 콩나무, '장화 신은 고양이'의 주인공이 숨어 있다.
또한 앤서니 브라운의 '셰이프 게임'이 수록돼 있다.
이 게임은 여러 사람이 돌아가며 한 번씩 그림을 그리는 놀이로 앞 사람이 어떤 의도에서 그렸을지 모르는 그림을 보고 자신의 생각을 더하기 때문에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 준다고 한다.
그가 직접 그린 몇 개의 기본 그림이 있으며, 어린이들이 미리 그려 진 모양 위에 자기만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하여 새로운 그림을 만들고 이야기를 꾸며 볼 수 있도록 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내마들’ 남궁민, 섹시·포멀 수트 패션 종결자
· 엄정화 나이트클럽 인증샷 공개 ‘여전한 댄싱퀸’
· BMK, 레게머리 풀고 청초한 예비신부 사진 공개
· 우울증이 먼저일까, 불면증이 먼저일까
· 올 여름, 어떤 원피스를 고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