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여름방학, 선생님도 자기계발 열기 높아

입력 2011-06-21 11:24:17 수정 2011-06-21 11:25:1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여름방학을 앞두고, 학생뿐 아니라 선생님도 자기계발 열기가 높다.

교원능력평가제도가 시행되면서 교원자질향상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의 도입과 함께 공교육 교사의 실용영어능력이 필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여름방학동안 효율적으로 영어 교수 능력 향상시킬 수 있도록 YBM원격교육연수원이 2011년 4기 YBM원격직무연수 과정을 오는 7월 17일까지 모집한다.

이는 교원들이 어학, 정보화, 역량강화 등의 직무연수를 인터넷을 활용해 받을 수 있도록 구성한 과정이다.

YBM원격교육연수원에서 운영하는 모든 과정은 교육과학기술로부터 인가를 받은 과정으로 교원 연수학점으로 인정된다.

특히 이번 여름 시즌 연수생들을 위해서 YBM원격교육연수원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과정으로 구성된 블렌디드 러닝 과정 (4학점)도 함께 선보인다.

7월 18일부터 8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여름방학 블렌디드 러닝 강좌는 ‘쉽게 가르치는 교실영어(온라인)’와 ‘Classroom English for TEE(오프라인)’ 강좌로 구성돼 있다.

‘쉽게 가르치는 교실 영어’는 교과서를 바탕으로 한 영어 교수법 및 관련 활동 노하우를 생생한 수업 시연을 온라인을 통해 배울 수 있다.

‘Classroom English for TEE’ 는 영어로 수업을 진행하는 것에 부담을 느끼는 교사에게 필요한 표현과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수업 진행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오프라인 단기 집중 특강이다.

특히 ‘Classroom English for TEE’ 수업은 Grammar in Use로 인기가 높은 박상효 강사가 진행하여, 연수생의 인기가 높으며, 블렌디드 러닝 과정 수강생 외에도 별도로 신청하여 참석할 수도 있다.

특히 4기 모집 과정에는 여름방학 블렌디드 러닝 과정 이외에도 방과 후 지도 노하우(3학점)와 생각을 디자인하는 독서지도(2학점), 오감만족! 박물관 체험교육지도(2학점) 등의 특색 있는 강좌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기간 중 직무연수를 신청하는 모든 선생님들께 천연소가죽 마우스패드를 증정하고 더불어, 2명 이상의 동료교사와 함께 연수를 신청할 경우 연수비 할인과 더불어 간식 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YBM원격교육연수원 강경훈 이사는 “여름방학은 1년 중 교원의 참여율이 200%이상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며 “이를 위해 YBM원격교육연수원에서도 여름방학 특강을 선보이고 있고,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하는 교원들에게 양질의 컨텐츠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YBM원격교육연수원에서 연수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YBM Family회원으로 가입해야 하며, 연수 신청 시 소속 학교에서 부여 받은 연수지명번호를 입력해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유아인, 이미숙에게 ‘25세이상 파격 멜로’ 찍고 싶다고 고백
· 2~30대 직장인 10명 중 8명 이상, 다이어트가 필요하다고 느껴
· 엄정화, 미모의 여동생 공개 ‘우월한 집안이네!’
· 장마철의 복병 무좀, 그 대책은?
· 유세윤의 UV, MBC 8시 뉴스 출연 ‘빵터지는 이태원 프리덤’
· 비키니 입고 싶지?‘바나나다이어트’가 답이야
입력 2011-06-21 11:24:17 수정 2011-06-21 11:25:18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