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덕 은행장은 개점식 축사를 통해 “이번 호찌민지점 개점은 급속한 경제성장을 이루고 있는 베트남 금융시장에 KB국민은행이 힘찬 발걸음을 내딛는 자리” 라며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기업과 교민들은 물론 베트남 국민을 위해서도 최고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여 베트남 시장에서 선도은행으로 성장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투자 규모가 2,771건, 288억 달러에 이르고, 해외진출 한국기업의 11.9%가 자리 잡고 있을 만큼 한국과의 경제적 교류가 활발하다.
베트남 남부에 위치한 호찌민시는 수도 하노이와 함께 베트남의 경제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인도차이나반도 최대 상업도시다.
KB국민은행은 호찌민지점 개점으로 베트남 금융시장에 KB국민은행의 선진 IT 및 리스크관리시스템, 앞선 금융노하우를 활용한 수준 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호찌민 사무소를 하반기에 하노이로 이전하여 개소할 예정이며, 향후에도 사업성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지점을 설립하여 장기적으로 베트남 현지법인을 설립하는 등 베트남 내 영업기반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이번 호찌민지점 개점으로 10개 국가에 12개의 해외네트워크를 갖게 되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김구라, “이경규는 지독한 이기주의자”
· 세 끼 다 먹고 20kg 감량한 ‘종이컵 다이어트’ 화제
· 빅마마소울, 4살 연하 남편, 11살 연상 남편 부부이야기 화제
· 법원, 삼성반도체 근로자 백혈병 일부 승소 판결
· 예비신부 유진, 요정 아닌 뚱녀 변신?
· '하의실종 패션‘의 완성은? 늘씬한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