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Education

11번가, 여름 휴가철 분야별 Best도서 추천

입력 2011-06-27 11:38:00 수정 201106271138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11번가의 도서11번가가 27일 직장인, 중고생들을 위한 ‘여름 휴가철 추천 도서 11선’을 소개했다. 이번 추천도서 선정에는 11번가 도서 전문 MD 10명이 참여했다.

우선 ‘직장인 휴가 추천도서 11선’에 따르면 ‘이건희의 서재(책비)’, ‘나는 세계일주로 경제를 배웠다(웅진씽크빅)’, ‘10년 후 미래(청림출판)’ 등 비즈니스/경제 분야 책들이 꼽혔다.

또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깨닫게 되는 것들(위즈덤하우스)’, ‘30년만의 휴식(비전과리더십)’ 등 자기계발서와 ‘김제동이 만나러 갑니다(위즈덤경향)’, ‘못 가본 길이 더 아름답다(현대문학)’, ‘고구려(새움)’, ‘7년의 밤(은행나무)’, ‘백설공주에게 죽음을(더난)’, ‘낯익은 세상(문학동네)’ 등 문학서가 선정됐다.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약진하고 있는 삼성의 회장 이건희. 그는 무엇을 읽고, 생각할까. ‘이건희의 서재’는 명품 CEO 이건희의 책장을 엿보는 흥미로운 추리여행이다.

‘10년 후 미래’는 전 세계 석학 대니얼 앨트먼이 다양한 사례와 이론을 통해 향후 10년 동안 세계 경제가 경험할 변화를 과감하게 예측했다.

‘김제동이 만나러 갑니다’는 방송인 김씨가 사회 각계인사와 직접 만나 인터뷰한 내용들을 엮었다.

‘못가본 길이 더 아름답다’는 올 1월 많은 고인이 된 박완서 선생의 마지막 수필집. ‘7년의 밤’과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은 미스터리 소설을 읽으며 시원한 휴가를 보내고 싶은 추리 소설 마니아들에게 걸 맞는 책이다.

‘중고생 휴가 추천도서 11선’도 발표됐다. 10대의 꿈 설계에 도움을 주는 도서로 꼽힌 ‘너의 꿈에는 한계가 없다(민음인)’, ‘10대를 위한 가슴이 시키는 일(판테온하우스)’, ‘내 생애 가장 용감했던 17일(푸른숲주니어)’, ‘공부는 내 인생에 대한 예의다(쌤앤파커스)’ 등이 11선에 올랐다. ‘거꾸로 읽는 세계사(푸른나무)’, ‘이윤기의 그리스로마신화(웅진지식하우스)’, ‘정재승의 과학콘서트(동아시아)’ 등은 중고생이 읽어두면 좋을 교양서로 꼽혔다. 굿바이 찰리 피스풀(개암나무)‘, ’내 이름은 망고(창비)‘, ’방자왈왈(사계절)‘, ’달려라 배달민족(별숲)‘은 10대 감성을 키워줄 소설로 11선에 포함됐다.

한편, 11번가는 ‘도서11번가’를 통해 가장 많이 판매된 도서(베스트셀러, 2011년 1~6월 판매량 기준)를 집계해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 상반기 베스트셀러 1위는 서울대 김난도 교수의 책 ’아프니까 청춘이다(쌤앤파커스)’였다. 이 책은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품은 청춘들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담담하게 전하며 상반기 최고 베스트셀러에 등극했다.

이어 신경숙 작가의 ‘엄마를 부탁해(창비)’ 마이클 샌델의 ‘정의란 무엇인가(김영사)’, 코이케 류노스케의 ‘생각버리기 연습(21세기북스)’, 장하준 교수의 ‘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부키)’ 순으로 올 상반기를 뜨겁게 달군 ‘베스트셀러 5’에 이름을 올렸다.

‘유/아동’ 분야 1위는 드라마 ‘시크릿가든(SBS)’의 인기를 등에 업은 ‘이상한나라의 앨리스(비룡소, 루이스캐럴)’였다. 이 책은 ‘시크릿가든’에서 길라임(하지원)이 ‘김주원(현빈)’의 마음을 이해하기 위해 찾아 읽는 설정으로 등장한 바 있다.

이외에 ‘유/아동’ 부문은 전반적으로 '스테디셀러의 꾸준한 판매와 함께 스티커북, 종이접기북, 색칠북 등 창의, 감성 자극 도서들이 많은 선택을 받았다. ‘가정/건강/실용’ 분야는 방송, 인터넷 등을 통화 화제가 된 인지도 높은 저자의 도서들의 베스트 진입을 이뤘다.

특히 ‘스타킹(SBS)’으로 인기 다이어트 코치 반열에 오른 숀리의 ‘숀리 다이어트(삼성)’와 ‘다큐(EBS)’의 속편으로 구성된 ‘아이의 자존감지식채널)’의 판매가 두드러졌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한지현 기자 (h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박신혜, '청순청순' 열매 머금은 여대생 변신
· 다리는 예쁘게, 발은 편안한 ‘샌들 고르는 법’
· 식품업계, 인공첨가물 없는 ‘천연재료’ 대세
· 장마 걱정 없는 스타일리시한 장마룩 연출법

· 클래식과 트렌디함을 넘나드는 스트라이프
입력 2011-06-27 11:38:00 수정 20110627113800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