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전문기업 능률교육의 유·초등 영어교육 전문 브랜드 ‘빌드앤그로우’에서 유치원생과 초등 저학년을 위한 ‘파닉스 쇼(Phonics Show)’ 시리즈를 출간했다.
이번 시리즈는 영어 읽기를 처음 시작하는 어린이가 알파벳 기초 음가부터 짧은 스토리 읽기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재로, 영어 철자의 발음 규칙과 스펠링을 정확히 익힐 수 있도록 풍부한 반복 학습과 단어·문장쓰기 연습을 제공한다.
특히 교재별로 미국 교과과정에서 사용하는 읽기 능력 수치 지표(WCPM: Word Correct Per Minute)를 제시해, 매 학습 단위마다 읽기 속도와 정확도를 과학적으로 측정하여 읽기 학습 성취도를 관리하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각 교재를 대표하는 귀여운 동물 캐릭터가 영어 학습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며, 미국 현지 성우와 가수들이 참여한 수준 높은 노래와 챈트, 재미있는 단어 게임을 수록한 오디오 CD를 제공하므로 가정에서도 재미있고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다.
‘파닉스 쇼’ 시리즈는 1권 알파벳(Alphabet Sounds), 2권 단모음(Short Vowels), 3권 장모음(Long Vowels), 4권 이중모음(Double Letter Sounds) 등 총 4권의 교재로 구성됐다.
기본 교재인 학생용 교재 이외에 워크북과 스토리북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능률교육 장옥희 유초등사업본부장은 “’파닉스 쇼’는 시리즈를 스토리북까지 확장시켰기 때문에 단순한 단어 학습에서 끝나지 않고 짧은 문장 읽고 쓰기까지 쉽고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학습할 수 있다”며 “기본 교재에서 충분히 익힌 단어가 문장과 이야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반복되도록 구성하였으므로, 영어 읽기를 처음 시작하는 어린이 학습자의 두려움을 줄여주고 읽기에 대한 자신감을 부여해준다”고 설명했다.
한편 빌드앤그로우는 이번 시리즈 출간을 기념해 오는 7월 4일까지 50명 규모의 ‘파닉스 쇼’ 학부모 체험단을 모집한다.
또한 7월 7일 오전 10시 드림미즈 3층 세미나실에서 ‘가르치기 쉽고 배우기 쉬운 파닉스 학습법’을 주제로 무료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 참석자 모두에게 ‘파닉스 쇼’ 교재 1권과 워드차트를 제공하며, 참석자 중 3명을 추첨하여 9만 원 상당의 ‘파닉스 쇼’ 전 시리즈를 증정한다.
학부모 체험단 참여와 무료 세미나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쑥쑥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박신혜, '청순청순' 열매 머금은 여대생 변신
· 다리는 예쁘게, 발은 편안한 ‘샌들 고르는 법’
· 식품업계, 인공첨가물 없는 ‘천연재료’ 대세
· 장마 걱정 없는 스타일리시한 장마룩 연출법
· 클래식과 트렌디함을 넘나드는 스트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