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의 머스트 헤브 헤어스타일 ‘당고머리’가 올 여름 최고 유행 스타일로 떠올랐다.
스타일의 완성은 바로 얼굴이다. 올 여름 한껏 여성스러움을 살리는 스타일이 대세. 소녀풍 스타일에 귀여운 당고머리는 모든 여성들의 로망이지만 이 당고머리 스타일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이 있으니, 바로 이마가 좁거나, 이마가 평평한 사람이다.
좁은 이마가 고민이라는 대학생 한모양. “긴 머리가 거추장스럽고 유행하는 당고머리를 하고 싶어도, 이마가 좁고 평평해서 하지 못해요”라며 “이마가 좁아 고집이 세 보인다는 소리도 많이 들었어요”라며 고충을 털어놨다.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원장은 “이마가 예쁜 연예인들을 보면 얼굴에서 이마가 차지하는 비율이 적당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고, 적당히 볼록한 이마는 어려보이는 효과까지 줄 수 있다”고 전했다.
이마에 볼륨을 넣으면 좁은 이마를 상대적으로 넓어보이게 할 수 있고, 볼륨 있는 이마는 입체적인 효과를 줘 얼굴의 이목구비를 살려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볼륨 있는 이마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마는 필러와, 지방이식 그리고 보형물 삽입 술을 들 수 있다.
이마는 다른 신체부위와 달리, 지방흡수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그 시술 효과가 오래가지 못하며, 필러는 소량의 주사액을 넓은 부위에 주입해야 하기 때문에 효과적이지 못하다.
이러한 시술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보형물 삽입술이 탄생했다.
보형물 삽입술은 환자의 이마를 본을 떠, 원하는 모양으로 보형물을 만든 뒤 삽입하는 방법이다. 시술은 대게 수면마취로 진행되며 수술시간은 약 30분-1시간정도이다.
수술 당일 퇴원이 가능해 수술이 부담스러운 직장인과 학생들이 많이 하는 수술 중 하나로 꼽힌다. 수술 후 5~7일정도 이마에 붕대를 감고, 절개흉터는 눈에 거의 띄지 않아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수술이다.
박원진 원장은 “필러나 지방이식보다 오래 지속되고 원하는 모양을 정확하게 만들어 낼 수 있어 많은 환자들이 보형물 삽입술을 선호하지만, 사람마다 잘 맞는 수술법이 있어 어느 시술이 가장 좋다고 추천하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또 “환자의 이마 상태를 잘 알고 수술에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통해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전문가와 충분한 상의를 통해 원하는 모양과 시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권고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다연 기자(cd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박신혜, '청순청순' 열매 머금은 여대생 변신
· 다리는 예쁘게, 발은 편안한 ‘샌들 고르는 법’
· 식품업계, 인공첨가물 없는 ‘천연재료’ 대세
· 장마 걱정 없는 스타일리시한 장마룩 연출법
· 클래식과 트렌디함을 넘나드는 스트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