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학습을 선도하는 노벨아이가 전과목 주간학습지 노벨상아이의 학습동영상을 기존 WMV(윈도 미디어 비디오) 방식에서 MP4(MPEG-4 Part 14)방식으로 변환해 서비스 실시한다.
따라서 노벨상아이 회원들은 앞으로 기존 일반 PC에서 뿐만 아니라 모든 스마트 기기에서 끊김 없고, 깨끗한 화질의 학습동영상을 볼 수 있게 된다.
기존의 WMV파일의 경우 파일용량이 커 스마트 기기나 무선데이터를 제공하는 환경에서 사용하기가 불가능했으나, 이번에 새로 도입된 MP4방식은 코덱 화질이 우수할 뿐 아니라, 용량이 작아 스마트 기기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MP4방식의 학습동영상 서비스로 인하여 앞으로 노벨상아이 회원들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블릿 PC, 스마트 TV에서 모두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됐다.
따라서 학습자들이 등·하교 및 이동시간 등 자투리 시간에도 동영상을 통해 학습할 수 있게 되어, 시간 활용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노벨상아이는 초등학습사이트 ‘노벨피아’와 중등학습사이트 ‘노벨키’를 통해 학습지를 풀다 이해하지 못하거나, 자세한 설명을 듣고 싶은 학습자들을 위하여 학습지의 모든 문제에 대한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업성취도평가 대비 동영상 및 중간 기말고사 시험대비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와 각종 부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여름철 ‘떡진 머리', 그 관리법은?
· 김조한 '나가수' 투입, 다음 탈락자는?
· 올 여름, 사랑스러운 보헤미안 로맨스에 빠지다.
· 화제의 주말드라마 ‘신기생뎐’, OST 앨범 발매
· 2011년 상반기 주요 부동산 제도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