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우리 가족 바캉스 알뜰 준비 3-STEP

입력 2011-07-06 09:55:13 수정 2011-07-06 11:57:34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다.

산으로 바다로 해외로 떠나기 좋은 계절, 휴가를 준비하는 마음은 벌써 들떠있다.

하지만 마음만 들떠 무작정 출발했다간 과다한 바캉스 지출에 후회하기 십상.

가족과 충분한 상의를 거쳐 날짜와 시간, 장소를 정하고 가족 별로 필요한 물품들을 빠짐없이 체크해야 한다.

일년 중 가장 기다려지는 여름 휴가, 알뜰하게 떠나는 방법을 소개한다.

▲ STEP 1. 상설매장과 할인 기획전 적극 활용

백화점의 여름 정기 세일을 시작으로 온라인 쇼핑몰에 이르기까지 바캉스 시즌을 맞아 유통업계에도 할인 바람이 불고 있다.

우리 가족의 알뜰한 바캉스를 위해선 백화점부터 온라인 쇼핑몰까지 두루 둘러보는 것이 필수.

구체적인 휴가계획을 정했다면 목적지나 컨셉에 따라 필요한 물품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보고, 알뜰한 쇼핑의 기회를 놓치지 말자.


롯데백화점은 내달 10일까지 전 지점에서 ‘여름 프리미엄 세일’을 실시해 행사기간 동안 수영복 특설매장을 운영한다.

온라인 쇼핑몰 G마켓은 여름휴가 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매일 500명에게 수영복 5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마트도 인기 품목에 대한 할인 쿠폰북을 발행해 여름철 먹을 거리와생필품을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이렇게 바캉스를 위한 가족쇼핑을 마쳤다면 이젠 아이들을 위한 쇼핑을 해야 할 차례.

일산과 부산에 위치한 제로투세븐 상설매장에서는 제로투세븐의 인기 상품들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매장에는 제로투세븐의 인기브랜드인 알로&루, 알퐁소, 포래즈와 궁중비책의 의류부터 신발, 수영복, 스킨케어까지 아이들 바캉스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들을 구비하고 있어 상설매장 방문 한번으로 알뜰한 쇼핑을 마칠 수 있다.

특히 상설 1호점인 일산덕이점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부산지역에 2호점을 오픈한 제로투세븐 부산상설매장은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사은품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영남지역 아이엄마들에겐 절호의 쇼핑 찬스.

오는 8일부터 31일까지 일산과 부산 상설매장 방문고객에게 ‘앱솔루트 W 우유’ 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로투세븐 홍보팀 이화정 과장은 “유아동 전문기업 제로투세븐은 좋은 상품들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상설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며 “여름휴가 전, 다채로운 프로모션 행사들이 연중 진행되고 있는 상설매장을 이용하면 훨씬 저렴하고 편하게 쇼핑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 STEP2. 카드할인과 금융상품 체크하기

휴가철이 가까워오면서 카드사와 은행들도 여름휴가 고객을 겨냥한 각종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신한카드는 ‘올댓레저 하계휴가 스페셜’ 이벤트로 청평리조트, 아침고요 수목원 등 고객을 위한 단독상품을 준비했으며 현대카드 프리비아는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바캉스족을 위해 7,8월 중 출발하는 국제선 항공권을 최고 12%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은행들의 환전 이벤트도 풍성하다.

외환은행은 오는 8월말까지 인터넷뱅킹을 통해 사이버환전서비스를 이용하면 환율 우대를 최고70%까지 받을 뿐 아니라 무료 여행자보험까지 가입돼 일석이조의 효과를 노릴 수 있다.

하나은행 또한 환전 및 해외송금시 80%의 환율 우대율을 적용해주고 미화 1,000달러 상당액 이상을 환전할 경우 최고 1억원까지 보장하는 해외여행자보험도 무료로 가입시켜준다.
이번 행사는 8월 말까지 진행된다.

▲ STEP3. 호텔, 여행 패키지 상품 놓치지 않기


예년보다 이른 더위의 시작으로 특급호텔들도 여행패키지 상품을 발 빠르게 선보이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호텔마다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아직 구체적인 휴가계획이나 목적지를 정하지 못했다면 없다면 호텔패키지 할인과 여행 특가 이벤트를 둘러보며 생각해보는 것도 좋다.

롯데호텔제주는 오는 14일부터 8월 31일까지 야외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마이 쿨 서머 패키지’ 2종을 선보이며 제주신라호텔도 14일부터 8월까지 ‘럭셔리 서머 패키지’를 선보인다.

프리미엄 와인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시네마 와이너리 투어 2인 이용권이 증정되며 짐보리와 키즈아일랜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여행, 숙박 예약사이트에도 각종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인터파크 투어’는 오션월드, 설악 워터피아, 대명 경주 아쿠아 등 인기 워터파크 입장권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상시로 진행하고 있으며 ‘옥션숙박’에서는 숙소예약 시, 워터보이 래프팅 1인 이용권이 무료로 제공된다.

동반 이용자들도 크게 할인된 가격으로 래프팅을 즐길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한 숙소를 확인해 두자.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이수만-양현석-박진영, 차세대 K-pop 주인공 발굴한다!
· 주병진, ‘무릎팍 도사’ 서 무슨 말을 할까?

· 공정위 G마켓-옥션 합병 승인, 슈퍼甲의 탄생?
· 빅재미 모은 ‘정재형의 깨알영상 플레이어’화제
· 하의실종보다 더 핫하다! 보이프렌드 핏 스타일

입력 2011-07-06 09:55:13 수정 2011-07-06 11:57:34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