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여년간 소리나는 구연동화를 전자책으로 전문 제작해온 이북코리아(www.saybook.kr)가 1,000여권의 구연동화를 스마트폰에서 만날 수 있는 ‘이북코리아 스마트서점’을 오픈한다.
대표적인 10여개의 국내 e-book 서점들은 스마트 기기를 위한 전자책 포맷이 e-pub으로 되어있어 가변적인 페이지와 다양한 편집모습을 가진 출판물이나 멀티미디어를 스마트 기기에서는 구현하지 못 하였다.
비용이 많이 드는 앱북으로는 제한적인 수량밖에는 제작할 수 없으므로 스마트폰 전자책 시장에 관하여 마땅한 답이 없었지만 ‘엠아이북’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돌파구를 마련하였다.
약 2주일의 초기 구축 작업이 끝나면 ‘이북코리아 스마트서점’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서비스할 수 있게 되며 스마트폰이나 갤럭시 플레이어 등에서 구현이 가능하게 된다.
이북코리아의 김연은 대표는 "그동안 스마트폰이나 플레이어 등으로 서비스하고 싶었는데 엄두를 못 내고 있었으나 드디어 답이 생겼다. 10여년간 힘들게 작업해온 보람을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해 서비스하게 되고 이북코리아의 단독 서점 어플도 운영할 수 있게되어 기쁘다."면서 그동안 B2B로만 거의 유통되던 형태에서 벗어나 독자들에게 직접 판매하는 B2C 모델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1,000여권의 구연동화의 종류는 명작동화, 세계동화, 마법동화, 그림동화, 동요/동시, 꽃의동화, 별자리동화, 이솝우화, 과학, 영어노래, 추리, 위인, 전래, 성경, 세계동화 등으로 오랫동안 다양하게 구축되어 졌으며 300여종의 다문화가정을 위한 동화 등도 있다.
어렵게 전자책 제작에 힘을 기울여 온 구연동화 컨텐츠들이 이번 스마트폰 서점 출시로 인하여 꽃을 피울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다연 기자(cd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유진-기태영, ‘우리 인연만들어요’ 화보같은 청첩장
· 스타일 종결자 오윤아의 감각적인 워너비 스타일!
· 카르티에, 시계값 최대 8% 인상
· 소아 골절 5명 중 1명 ‘성장판 손상’, 안전불감증 심각
· 이지훈, ‘이민정과 키스신 찍고파’ 무한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