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초등생 여름방학을 잡아라! 인강 선택의 노하우

입력 2011-07-18 15:18:10 수정 201107181519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본격적인 여름방학이 시작되면서, 인터넷강의를 찾는 학생들이 늘어났다.

인강은 유명강사의 강의를 저렴한 비용으로 수강할 수 있고, 풍부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어 학원이나 과외 못지않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중·고등학교 과정으로 올라갈수록 인강을 활용해 공부하는 비중이 높아지기 때문에, 초등 단계에서부터 인강을 선행하면 향후 학습 방법에도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두산동아 완두콩수학 최상열 팀장은 “초등 인강은 강의 시간이 짧게 구성돼 있고, 학생들이 흥미를 느낄만한 이벤트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어린 학생들도 학습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다”며 “처음에는 엄마가 자녀와 함께 인강 학습 계획을 세우고, 함께 수강하는 방식으로 자녀의 집중력을 길러주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어떤 인강을 선택해, 자녀의 학습을 코칭하는 것이 좋을까.

▲ 무료 체험권을 사용해 맛보기 강의를 들어라

온라인학습사이트마다 강사가 다르고 교재가 다르기 때문에 인강 선택 전, 강좌를 꼼꼼하게 둘러보는 것은 필수.

교재 난이도는 어떠한지, 수강 시간은 어느 정도인지, 어떤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 때, 인강에서 제공하는 무료 체험 수강권을 활용하면 좋다.

각 인강마다 3~7일 정도로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맛보기 체험권을 제공하고 있다.

강좌의 커리큘럼을 꼼꼼하게 살펴 볼 수 있고, 강사의 수업 방식이나 수업 시 사용되는 콘텐츠를 상세하게 볼 수 있어 자녀에게 맞는 맞춤 강좌를 선택할 수 있다.

두산동아 완두콩수학에서는 3일 무료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 인강에서 제공하는 특강 콘텐츠를 활용하라

대부분의 온라인학습사이트에서 강좌 이외에도 다양한 특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두산동아 완두콩수학의 경우, 이번 여름 2학기 교과를 완벽하게 예습할 수 있는 여름방학 ‘놀공특강’을 제공한다.

놀면서 공부한다는 의미의 ‘놀공특강’은 다음 학기 전 범위의 내용을 포괄하고 있으며 단원별로 재미있는 체험학습 내용을 담고 있어 지루하지 않게 수강할 수 있다.

학생들 흥미를 이끌어내기 위해 스토리텔링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하거나동영상구동을 통해 즐겁게 학습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완두콩수학 신청자에 한해 무료 이용 가능하다.

▲ 이벤트에 참여해, 재미와 학습을 잡자

온라인학습사이트의 개수가 많은 만큼 각 사이트에서는 학생들의 흥미를 끌만한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기프티콘, 공연티켓, 교재, PMP 등 다양한 경품을 걸고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으며, 댓글 남기기, 수강 후기 등 참여방식도 간단하기 때문에 자녀들의 관심과 흥미를 지속적으로 유도한다.

두산동아 완두콩수학에서는 22일까지 2학기 우등생 선행학습 패키지 할인 판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정가 대비 23%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이 기간 패키지 구매자를 대상으로 닌텐도 DS LITE(1명), 닌텐도 게임 소프트웨어 마리오 & 루이지 RPG3 쿠파 몸속 대모험(30명), 호기심 원정대 단행본2권(50명)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하의실존’ 패션 선보인 구하라, 핸드백에 더욱 눈길
· 블라우스 VS 티셔츠, 고민하는 당신…
· ‘해리포터’가 사용한 지팡이 수는? ‘이색기록!’
· 주부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크게 증가
· 7080 패션이 뜬다! 올 여름, 필수 복고 아이템은?

입력 2011-07-18 15:18:10 수정 20110718151900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