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슈퍼스타K3 우승자 만큼이나 대중들의 주목을 받았던 슈퍼스타K3 여자 심사위원에 가수 윤미래로 최종 결정됐다.
이로서 앞서 확정된 이승철, 윤종신과 함께 윤미래는 오는 8월 있을 4차 예선 격인 슈퍼위크를 시작으로 메인 심사위원으로서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Mnet 측은 심사위원 선정 배경에 대해 “슈퍼스타K3의 콘셉트는 올해 초 고지해 드렸던 대로 바로 ‘다양성’이다. 그런 점에서 기존 심사위원들과 조화를 이루되 오디션 응시자들의 개성을 다방면에서 평가할 수 있는 뮤지션들로 구성하는 데 포커스를 맞췄다”며 “우선 윤미래는 기존 이승철, 윤종신 심사위원과 음악적인 성향과 장르에서 확실한 차별화를 가지고 있는 뮤지션이다. 보컬 면에서도 최고라 평가 받고 있지만 무엇보다 그녀의 무대 위 장악력과 퍼포먼스 능력은 나름이 독특한 개성을 가지며 최고라고 생각한다”며 “더욱이 지난 시즌 1, 2를 통해 보여준 꼼꼼하고 정확한 심사평은 제작진으로 하여금 신뢰를 줬다. 더욱이 한 아이의 엄마로서 톱 스타의 아내이자 또한 뮤지션으로서 오디션 응시자들을 아우를 수 있는 포용력 있는 아티스트라고 생각해 심사위원으로 모시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윤미래는 한국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평가 받고 있는 대표 여자 힙합, R&B 가수다. 대표 곡으로는 ‘시간이 흐른뒤’, ‘삶의 향기’, ‘선물’, ‘Memories’, ‘to my love’, ‘잊었니’, ‘검은 행복’, ‘떠나지마’ 등이 있다.
한편 슈퍼스타K3 첫 방송은 오는 8월 12일 금요일 밤 11시다.
[키즈맘뉴스 BEST]
· 전혜빈, '바디수트'입고 '섹시 카리스마!‘
· 완벽한 비키니 미인, 그녀에게 부족한 2%
· 물가부담 고공행진..`생활비 카드'로 덜어볼까?!
· 유인나, ‘싱글즈’서 보이쉬한 숏커트로 파격 변신!
· 심한 여성 우울증, 불임까지 초래
· ‘우유남’ 이민호, 헌터룩의 셔츠 스타일 컬러별로 즐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