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마켓이 오는 29일까지 후원상품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판매자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착하게 쇼핑하자’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G마켓은 착한 소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후원쇼핑을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우수 후원쇼핑 판매자를 소개하는 기획전 페이지를 별도로 마련했다. 프리미엄 남성의류 판매자 ‘블루포스’, 아동수영복 판매자 ‘키즈쿨’, 생활용품 판매자 ‘빅마켓’ 등 우수 후원 판매자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G마켓 후원쇼핑은 오픈마켓 특성에 기반한 사회공헌 쇼핑 서비스다. 판매자가 상품등록 시 후원상품으로 설정하면 고객이 해당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자동으로 일정금액이 후원금으로 적립돼 사회에 환원된다.
기획전 오픈을 기념해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획전에서 판매하는 후원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명을 선정, ‘2011 프로야구 30주년 올스타전 티켓’을 증정한다.
G마켓은 후원쇼핑 이외에도 대학생 등록금 지원, 해외 봉사단 파견 등 다양한 후원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힘쓰고 있다.
G마켓 사회공헌팀 김주성팀장은 “후원쇼핑은 고객과 판매자가 함께 자발적으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고, 간단하게 동참할 수 있어 참여도가 높다”며 “나눔을 실천하는 국내 중소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한지현 기자 (h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슈스케3, '이효리-엄정화' 이어 ‘윤미래’ 확정!
· 지성·여드름 피부 오일클렌징 ‘피부 적신호’
· 고현정, ‘태양 밖으로 안 나갈 것 같은 연예인’ 1위
· 여름방학 초등 수학, 학년별 학습 방법
· 여배우들, 단발에 빠지다!
· 남편 용돈 38만원, “가정 경제권 아내가 갖고 있다”